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과적인 UX Writing을 위한 10가지 팁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2. 5. 10:31

본문

효과적인 UX Writing을 위한 10가지 팁

많은 사람들은 UX 디자인이 매끄럽고 매력적인 이미지와 최고 수준의 사용자 흐름을 만드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한 것들이 장점이 있는 반면, UX 디자이너는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합니다.

UX Writing은 앱을 개발하거나 클라이언트의 UX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UX Writing은 제품/서비스 사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UI 텍스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UX Writing에는 지침, 버튼, 메뉴, 적시 경고 등과 같은 귀중한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이 기사는 쓰기 시작하기 전에 살펴봐야 할 사항을 분석합니다. 그런 다음 모든 UX 디자이너가 알아야 하는 UX Writing을 위한 10가지 중요한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UX Writing을 개선하기 위한 실용적인 팁과 요령

일반적인 UX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UX Writing은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만든 와이어프레임을 생각해 보십시오. 설계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실제 문제를 식별하고 올바른 설루션을 찾는 것입니다. UX Writing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UX 문제를 식별했습니다.
  • 클라이언트의 디지털 제품의 목표를 이해합니다.
  • 대상 청중을 잘 알고 있습니다.
  • 사용해야 하는 목소리의 스타일과 어조를 알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사항에 익숙해지면 글쓰기를 시작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UX Writing을 개선하기 위해 따를 수 있는 모든 팁과 트릭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간결하게

이것은 UX Writing에 관한 가장 중요한 팁 중 하나입니다. UX 디자이너는 항상 A 지점에서 B 지점까지의 최단 경로를 찾아야 합니다. 이는 UX Writing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간결함이란 문장을 줄이고 필요한 것만 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 읽는 대신 빠르게 스캔하는 경향이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2. 명확하고 도움되게

간결하면 작성하는 텍스트가 명확하고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이므로 장황한 말을 피해야 합니다. 우리의 텍스트는 독자에게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사용자가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우려하는지 예상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대상 고객을 분석하여 불필요한 텍스트를 쉽게 제거하고 UX 텍스트를 명확하고 유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긍정적으로

사용자가 디지털 제품을 처음 접했을 때 긍정적인 느낌을 받기를 원합니다. 글쎄요, 타겟 청중이 긍정적이려면 글도 긍정적이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부정적인 표현을 피해야 합니다.

물론 이것은 항상 따라야 하는 규칙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하지마"를 사용하는 것은 강조를 위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때 이러한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4. 일관성 유지 

일관성은 UX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여러분(또는 클라이언트)이 설정한 지침을 고수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UX 텍스트는 항상 선택한 스타일 및 톤과 일치해야 합니다.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예를 들어 숫자에 관해서는 2,000 팔로워, 2.000 팔로워, 2000 팔로워를 쓸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하는 한 무엇을 선택하든 상관없습니다.

 

5. 액티브 보이스 사용

수동태로 쓰는 것이 항상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능동태는 UX 쓰기에 더 도움이 됩니다. 귀하의 텍스트는 청중에게 더 정확하고 맞춤화되며 능동태로 더욱 강력해집니다. 또한 글이 명확하고 강력할 때 더 매력적입니다.

 

6. 불필요한 단어 제거

대부분의 경우 쓰기를 마치면 텍스트가 명확하고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텍스트를 다시 읽고 모든 채우기 단어를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형용사와 부사는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으며 UX 텍스트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강한 동사 선택

그러나 형용사와 부사가 없다면 어떻게 텍스트를 강조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까? 올바른 설득 동사를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강력한 동사는 장황하지 않고 설득력 있는 CTA를 공식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당신"이라는 단어를 사용

이제 CTA에 대해 언급했으므로 "당신"이라는 단어보다 더 설득력 있는 것은 없습니다. "you", "you will", "you are", "you have", "your", "yours" 등과 같은 단어와 구문은 타겟 청중과 연결하고 선두가 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UX Journey Map의 캐릭터입니다.

 

9. 기사와 느낌표 피하기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사람들이 당신이 말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관사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느낌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강조를 위해 느낌표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프로젝트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을 위해 저장하십시오.

 

10. UI를 지적하기 위해 UX Writing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우리 UX 디자이너가 범하는 광범위한 실수입니다. 디자인의 인터페이스 요소를 텍스트로 지적해야 한다면 디자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UX 텍스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디지털 제품에 대한 가치 있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위의 팁은 지침일 뿐 엄격한 규칙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동태나 느낌표를 UX Writing에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쨌든 UX 텍스트가 간결하고 명확하며 가치 있고 일관성이 있어야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원문 링크. 10 Tips for Effective UX Wri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