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인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영문 로렘입숨 생성기 Lipsum Generator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4. 06:35

본문

디자인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영문 로렘 입숨 생성기 'Lipsum Generator'

표준 채우기 텍스트인 로렘 입숨(Lorem Ipsum)은 웹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웹 템플릿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이 글에서는 디자인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영문 로렘 입숨 생성기를 소개한다.

영문 로렘 입숨 생성기 'Lipsum Generator'는 굉장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만 필요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상단에 단어(word) / 문장 / 절 / 목록 메뉴가 있어 원하는 타입의 로렘 입숨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그리고 미리보기 영역 위에 각 단위별 생성 수치값을 1~99까지 슬라이드 형태로 조절하여 필요한 길이만큼 생성시킬 수 있다.

또한, 문장의 첫 단어를 대문자로,  단어의 첫문자를 대문자, 전체를 대문자, 전체를 소문자로 변경하는 옵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Copy Text, Copy Slug 버튼이 하단에 마련되어 있는데 Copy Slug 버튼은  'Word(단어)'생성에서만 제한적으로 활성화 된다.  

로렘 입숨(Lorem Ipsum) 혹은 줄여서 립숨(Lipsum) 이라 불리는 용어는 출판이나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폰트,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같은 그래픽 요소를 시각적으로 보여 주고자 할 때 사용하는 표준 채우기 텍스트이다.

최종 디자인 결과물에 실제적인 문장 내용이 채워지기 전에 프로젝트 모형이 어떤 형태로 보여지는지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채움글로 주로 이용된다. 이러한 용도로 사용할 때 로렘 입숨을 그리킹(greeking)이라고도 부르며, 때로 ‘Lorem Ipsum’은 공간만 차지하는 무언가를 지칭하는 용어로도 사용한다.

아울러, 한글 로렘입숨 생성기는 앞서 게시된 '알아두면 유용한 한글 로렘 입숨(Lorem Ipsum) 생성기' 기사를 참고하면 된다.

디자인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영문 로렘입숨 생성기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