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가지 유형의 로고 디자인,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0. 4. 07:00

본문

7가지 유형의 로고 디자인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대중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은 책임 있고 리스크를 감당할 수도 있는 일이므로 다른 일반적인 그래픽 디자인 작업보다 훨씬 더 진지하게 수행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시장에서 유행하고 호의적인 것에 대한 안목을 키웠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공하는 로고 디자인을 위해 이 문제를 조금 더 자세히 조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창의성은 아이디어, 묘사, 발명 및 감정을 통한 상상의 자유로운 비행입니다. 어떤 외부의 힘도 그것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이론에 의하면. 창의적인 프로젝트의 역설은 그 프로젝트에 힘을 실어주는 자유로운 정신이 구성, 글꼴 및 색상 선택, 유연성 및 기타 여러 범주에 대한 특정 제한에 빠지며 우수한 로고의 공식을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Pepsi, Puma, 심지어 Batman 로고와 같은 유명한 로고가 눈에 띄고 알아볼 수 있게 된 이유를 알고 있습니까? 물론, 진화는 최초의 원시 개요(마크, 조합 로고 등과 같은 다른 유형의 로고가 없었을 때)에서 우리가 이러한 비즈니스 회사에 대해 알고 있는 것까지 먼 길을 걸었습니다. 그러나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은 최신 버전이 새로운 관행에 따라 확립되고 현대적인 요구에 맞게 연마되고 맞춤화되었다는 것입니다.

가이드라인에 대해 말하자면, 로고 심볼을 형성하는 간단한 초기 단계가 있습니다. 바로 원하는 로고 디자인 유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선택은 비즈니스 및 대상 고객의 특정 세부 사항, 제품 또는 서비스가 유발하는 감정, 항목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 등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상징적 의미, 즉 개성을 밝히고 그 매력을 생성하는 무언가를 전달할 때 더 좋습니다. 로고의 종류는 이미지와 타이포그래피의 우세에 따라 분류할 수 있어 이미지 기반, 이름 기반 및 결합 로고 디자인이 있습니다.(그림 마크, 조합 마크, 레터마크 로고, 추상 로고, 마스코트 로고, 워드마크 로고, 엠블럼 로고)비주얼부터 시작해서 추상적인 마크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추상 마크 로고(Abstract Mark Logos)

로고타입이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잘 개발된 개념으로 포장된 강력한 아이디어가 소란을 성공적으로 해결합니다. 기본적으로 추상 로고는 개념적 아이콘 또는 기하학적 형태로, 추상적인 마크에서 브랜드, 회사를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BP, Pepsi, Adidas, Microsoft 또는 AirBnB와 같은 추상 마크 로고의 유명한 예를 살펴보고 시장에서 점수를 매길 추상 위장을 선택하십시오. 따라서 전체 디자인 정교화 프로세스가 추상적인 로고를 사용하는 순전히 은유적이므로 이러한 유형의 로고를 생각해내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추상적인 로고를 디자인한다는 것은 모든 정보를 상대적으로 모호한 하나의 이미지에 맞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그 형태로 회사 이름이 무엇인지 약간의 힌트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추상 마크 로고(Abstract Mark Logos)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전략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질을 충분히 명확하게 반영하지 않는 나쁜 디자인 이미지로 끝날 수 있고 브랜드에 약간의 빛을 비추는 대신 오해에 인식을 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추상 로고를 실행하는 것은 추상 로고가 유발하는 감정, 상징적 의미 및 그것이 유발하는 추가 의미를 가지고 놀 때 미묘하고 정교한 과정입니다. 정확하고 명확해야 하는 추상적인 마크 에센스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찾는 데 주의하십시오.

 

2. 마스코트 로고(Mascot Logos)

많은 회사들이 가족, 어린이, 십대를 타겟 고객으로 삼고 마스코트 로고를 통해 이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독특한 특징과 화려하고 기억에 남는 외양을 지닌 다양한 생물체와 무생물체는 또 다른 유형의 로고로 등장하여 브랜드와 청중 사이의 거리를 단축시킵니다. 이 마스코트 이미지는 유쾌함으로 숨을 쉬며 그들이 대표하는 브랜드나 회사를 확인하도록 초대합니다. 그리고 이 캐릭터가 여러분의 마음을 바로 공격하지 않을 방법은 없습니다! 그런 유쾌한 분위기와 다소 달콤한 태도에도 불구하고 마스코트 로고는 유쾌하지 않은 복잡한 배경 기술 측면을 포함합니다.

마스코트 로고(Mascot Logos)

불행히도, 여러분은 동물에 미쳤기 때문에 귀여운 강아지를 고르고 이 마스코트에 이름을 붙일 수 없습니다. 내 말은, 그것은 분명히 가능하지만 실제 위협은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테이블 판매 회사를 위해 스트레칭된다는 느낌을 받는 것입니다. 마스코트 로고 유지라는 주제에 대한 적절한 성찰을 전달할 때 최종 결정은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단순한 이미지로 브랜드/회사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진심 어린 환영하는 존재에 집중되어야 합니다. 여기에 또 다른 함정이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간결하고 진지한 어조를 목표로 삼을 때 마스코트에 대해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불일치는 회사의 명성에 대해 당혹스럽고 비극적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마스코트 로고의 경우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의식적으로 로고 유형을 선택하는 문제에 접근했다면 놀랄 일이 아닙니다.

마켓에서 활동하는 카페, 레스토랑, 식품산업 브랜드에 마스코트를 활용하여 소품을 제공합니다. KFC, Pringles 또는 Quaker를 기억하십시오!

 

3. 픽토리얼 마크 / 브랜드 마크 로고(Pictorial Mark / Brand Mark Logos)

추상적인 로고와 비슷하지만 훨씬 더 뚜렷합니다. 그림 마크 또는 브랜드 마크 로고를 설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 이름/모토에 대해 알려주는 "말하는" 형태 또는 암시적인 이미지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호로, 즉시 협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크의 특징은 투명한 이름, 비전 및 핵심 사항이 없다는 것입니다. 브랜드 마크 로고는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상호가 없어도 더 잘 어울립니다.

픽토리얼 마크 / 브랜드 마크 로고(Pictorial Mark / Brand Mark Logos)

이러한 화려한 그림 마크 로고 수단 중 하나를 사용하는 동안 가능한 결과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림 표시(직접 말하면 대표성과 축소된 자연)의 표준 개념에 따라 기호가 완벽하게 완성되지 않았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로고 타입이 다른 성공적인 디자인 솔루션의 물결에 휩쓸릴 위험이 있으므로 브랜드에 제공하는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일반적인 규칙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이러한 유형의 로고에 대한 생각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회사 또는 비즈니스 이름을 나타내는 추상적인 일러스트레이션 또는 이미지의 경우 최소한의 로고 속성을 활성화하는 데 많은 시간, 마케팅 존재, 브랜드에 의한 수많은 긍정적인 인상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직 확고한 회사가 아니며 위험을 감수할 수 없다면 이 얇은 얼음을 밟지 마십시오.

 

4. 워드마크 로고(Wordmark Logos)

업체명을 선택하여 원하는 고유한 글꼴로 작성하면 워드마크 로고가 생깁니다. 과거에는 회사 이름을 로고 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간단했기 때문에 워드마크 로고가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오래된 명함에서 구시대적인 디자인 경향과 비전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이 로고 디자인을 선택해야 하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주의 사항 포함).

여러분이 현명하고 신중하게 회사 설립에 앞서 간결하고 명료한 브랜드 이름을 생각해 냈다면 떠오르는 아이덴티티에 기여할 것입니다. 마케팅 여정의 시작 단계에서 회사 이름을 로고 디자인으로 설정하면 분명한 이점이 있습니다. 청중은 여러분이 누구인지, 거래가 무엇인지, 제안에 귀중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이유를 생생하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워드마크 로고타입은 다양한 물리적 아이템, 제품, 배너, 전단지, 프리젠테이션 및 워터마크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마크 로고(Wordmark Logos)

이런 종류의 로고를 엉망으로 만드는 것은 실제 수수께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준비 없이 주제에 뛰어들 때 구성 문제가 문제의 순서입니다. 워드마크 로고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일부 엉성하고 지나치게 복잡한 서체는 눈에 거슬리고 혐오스럽고 나쁜 꿈처럼 잊고 싶은 서체입니다. 브랜드 이미지, 자신이 속한 영역, 고유한 트렌드, 표시하기에 적합한 분위기를 탐색하고 해당 유형의 로고 디자인으로 과소 평가할 수 있습니다.

 

5. 레터폼 / 레터마크 / 모노그램 로고(Letterform / Lettermark / Monogram Logos)

대문자로 구성되고 회사 이름 구성 요소를 나타내는 두문자어를 특징으로 하는 이러한 유형의 레터마크 로고에는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두문자어를 사용하면 단어가 많은 브랜드의 수명을 훨씬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로고타입과 아이덴티티를 구현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가상의 디자인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JBL, EA, WB, HBO, GAP — 이름은 많지만 듣기에는 너무 기업적이고 비인격적이어서 시각적 강화를 과소평가하는 것은 논의조차 되지 않습니다. 레터마크 유형의 로고는 다목적입니다!

캐릭터가 레터마크 로고를 만들기 위해 개입할 때 일부 타이포그래피가 주도권을 잡고 가장 적합한 글꼴을 찾는 데 초점을 전환할 차례입니다. 여러분은 레터폼 로고로 평범하고 무뚝뚝하지도 않고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일관성이 없는 경계를 원합니다. 목표는 가장하는 것이 아니라 강조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부피가 클수록 로고 디자인이 더 많이 갈라질수록 적응력이 떨어집니다. 타이포그래피 패밀리의 양, 짝짓기 방식, 스타일 및 기능적 호환성 - 여러분이 빠져들게 될 정보의 바다는 방대할 것이지만, 레터마크 로고로 캐치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레터폼 / 레터마크 / 모노그램 로고(Letterform / Lettermark / Monogram Logos)

회사명을 레터마크 로고처럼 두문자어에 담았는데도 글자의 사슬이 너무 길다면 모노그램 로고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작업은 브랜드 레터마크 로고를 만들 때 의존할 이미지나 마크가 없기 때문에 또 다른 수준의 난이도를 얻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명한 맥도날드 "M"과 경쟁할 준비가 된 세련되고 기억에 남는 모노그램을 만드는 것이 더 도전적이고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까요?

 

6. 엠블럼 로고(Emblem Logo)

학교의 문장(또는 "Harry Potter"에서 본 문장)을 생각하고 가능한 한 많은 별명을 부여하십시오. 내기 목록에는 귀족, 전통적, 유보적, 고급스럽고 세련된 것과 같은 항목이 포함될 것이며 이는 정확히 엠블럼 로고에 적용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이 유형의 로고 디자인은 배지, 휘장 또는 문장과 유사한 아이콘/기호 내부의 글꼴을 특징으로 합니다.

박물관이나 역사적 명소에서 오래된 상징물을 볼 때 어느 정도 열등감을 느끼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문장이 지혜의 진주, 이전 세대의 문화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앞에서 과시하곤 했습니다. 가족이나 가정, 그것에 대해 사실을 말합시다. 그런데 요즘 그 개념이 어떻게 보입니까?

엠블럼 로고(Emblem Logo)

엠블럼 로고의 현대적 비전이 주요 모티브를 보존하면서 이전 로고의 역사적 모습을 재창조한 것은 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복잡하고 계층화된 구성으로 다소 간결하고 심각해 보이며 위력이 인상적입니다. 이와 같은 효과는 수십 가지의 디테일과 요소, 오브제를 적용하여 엠블렘 로고의 의미를 높인다. 정치, 정부 기관, 사회 서비스, 자동차 및 자동차 산업 연구와 관련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거나 수십 년의 역사적 유산을 가진 회사를 대표하는 것은 엠블럼 로고와 함께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로고가 있는 이 특정 워크플로에서 동료 그래픽 디자이너를 기다리고 있는 장애물은 무엇입니까? 장점은 불편한 단점으로 바뀔 위험이 있습니다. 무수한 세부 사항이 완벽한 구성 조화가 아니라 무서운 예술가의 악몽처럼 보일 것입니다. 미니어처 로고 디자인 버전을 어딘가에 통합하여 이해할 수 없게 만드는 그림. 이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불장난하지 말고 세련된 로고 디자인 예제를 즐겨보세요.

 

7. 콤비네이션 마크(Combination Mark)

이름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습니다. 조합 마크는 위에 열거된 다양한 유형의 로고 디자인 버전으로 구성됩니다. 필요, 브랜드 특성, 타겟 고객 및 개인적인 미적 감각에 따라 함께 조합하십시오. 요소가 결합되어 더 큰 그림을 형성할 때만 더 의미 있는 의미가 있는 개인 직소 퍼즐로 취급하십시오. 지금까지 로고를 디자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인 것 같습니다! 주요 기준 - 콤비네이션 마크 로고를 다룰 때 텍스트와 이미지를 한 조각으로 포함합니다.

콤비네이션 마크(Combination Mark)

콤비네이션 마크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은 강력한 시각적 보조 장치를 언급하는 요점으로 시작해야 하며, 상징적인 로고 출현과 회사 이름 사이의 연결을 강화해야 합니다. 둘째, 요소는 상호 교환 가능합니다. 즉, 글자나 이미지 없이 로고를 남겨도 디자인의 매력을 잃지 않습니다. 마무리로 청중은 끊임없이 깜박이는 이름으로 브랜드를 기억할 것입니다! 콤비네이션 마크를 작업에 넣고 모든 설정에 쉽게 통합되는 다재다능하고 유연한 유형의 디자인을 즐기십시오. 다양성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어떤 요소도 다른 요소보다 더 크게 말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미니멀리즘 애호가는 디자인이 일부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조합을 완전히 제외하고 요소, 문자, 색상 및 개체의 배열을 의미하기 때문에 조합 마크를 테스트하는 데 흥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다른 모든 유형의 로고 디자인을 연구하여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로고 유형에 대해 결정하는 것은 일반적인 시각적, 구성 및 스타일 규정을 아무도 취소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의 일부일 뿐입니다(반응형 로고를 만든 경우, 작업의 절반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간주). 이미 설명한 이론적 정보에 추가하여 개인적인 조언을 나누고 싶습니다. 쇼핑을 할 때 약간의 조사를 하십시오.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탐색하면서 이러한 비즈니스 회사의 로고 유형,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테마 및 색상, 세리프, 산, 구현된 장식 서체에 주의하십시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경험한 감정을 표시하기 위해 테이블에 특별한 칸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취향과 스타일을 단련하는 데 좋은 보너스가 될 것입니다. 이것이 로고 디자인의 유형을 조사하는 방법입니다.

브레인스토밍을 거친 후 눈에 띄는 로고 심볼 디자인을 제공하기로 한 최종 결정과 상관없이 주로 브랜드 철학, 경쟁업체의 선택 및 청중 선호도에 의존해야 하며 로고는 훌륭합니다. 결과로 완전히 찬사를 받고 모든 사람들이 여러분의 멋진 로고에 대해 수다를 떠는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원문 링크. 7 Types Of Logo Design: Which One to Choos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