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를 위한 세계 유명 브랜드 최고의 디자인 시스템 사례 10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0. 29. 12:18

본문

자신 만의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기 시작했다면 약간의 시각적 영감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 글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10 가지 최고의 디자인 시스템을 정리한 궁극적인 이유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은 비즈니스의 모든 사람이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에서 브랜딩 자산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지침 모음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일반 브랜드 지침, 색상 사용, 브랜드 톤 및 음성, 타이포그래피, 패턴 및 브랜드 원칙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타 시각적 요소로 구성됩니다. 자신의 비즈니스와 브랜드를 위한 일관된 디자인 시스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영감과 학습 자료로 사용하십시오.


 

1. 머트리얼(Material)

머트리얼(Material)은 Google에서 개발한 현대적인 디자인 시스템입니다. 디자인 시스템 자체는 앱 개발자가 머트리얼 스타일을 고수하는 앱을 디자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와 유용한 도구의 보고이며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색상 팔레트 선택기, 타이포그래피 지침, 아이콘 디자인 모범 사례, 어두운 재질 테마를 만드는 기능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머트리얼(Material) 디자인 시스템머트리얼(Material) 디자인 시스템

 


2. 플루언트(Fluent)

플루언트(Fluent) 디자인 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그것은 모든 플랫폼을 위해 개발된 개방형 디자인 시스템을 통해 단순하고 일관성을 생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칙적 디자인, 기술 혁신 및 고객 요구의 기본을 통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시스템은 빛, 깊이, 동작, 재료 및 스케일의 다섯 가지 주요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또한 Windows, Android 및 iOS 장치용 앱 개발에 대한 지침을 제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루언트(Fluent) 디자인 시스템마이크로소프트 플루언트(Fluent) 디자인 시스템


 

3. 쇼피파이 폴라리스(Shopify Polaris)

쇼피파이 폴라리스(Shopify Polaris)는 모든 Shopify 판매자가 멋진 경험을 즐기고 아름다운 매장 디자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 디자인 시스템에는 Shopify 경험의 모든 부분을 제작하기 위한 지침이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제품 경험 및 Shopify 용 다양한 앱까지. 콘텐츠, 구성 요소, 디자인 및 패턴 지침을 다룹니다. 또한 영감을 주거나 Shopify를 위해 효과적으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타사 도구에 대한 유용한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폴라리스(Shopify Polaris) 디자인 시스템쇼피파이 폴라리스(Shopify Polaris) 디자인 시스템

 


4. 메일 침프(Mailchimp)

메일 침프(Mailchimp)는 항상 상세한 회사의 가장 좋은 예 중 하나로 인용되지만 브랜드 톤 및 음성 가이드, 패턴 라이브러리에 초점을 맞춘 꽤 철저한 디자인 시스템도 있습니다. 색상, 버튼, 경고 메시지 및 마케팅 플랫폼의 다른 모든 측면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침에는 가장 중요한 개념을 분류하는 많은 예와 설명이 있습니다.

메일 침프(Mailchimp) 디자인 시스템메일 침프(Mailchimp) 디자인 시스템



5. 아틀라시안(Atlassian)

아틀라시안(Atlassian)는 문제 추적 애플리케이션인 지라(Jira)로 가장 잘 알려진 호주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그들의 디자인 시스템은 로고, 브랜드 색상, 글꼴 및 기타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개성을 빛나게 합니다. Dragon 's Blood 및 Herky Jerky 와 같은 색상 이름을 사용하면 왜 자신의 스타일을 윙크로 대담하고 낙관적이며 실용적인 것으로 묘사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틀라시안(Atlassian) 디자인 시스템아틀라시안(Atlassian) 디자인 시스템


 

6. 애플(Apple)

애플(Apple)의 디자인 시스템은 앱 및 Apple 제품군의 디자인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이지만, 그들의 스타일 가이드에서 배우고 감탄할 것이 많습니다. 우선, Apple 기기의 시스템 폰트를 보완하기 위한 SF 아이콘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UX 디자인, 앱 접근성 향상 및 액세서리에 대한 지침과 지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Apple) 디자인 시스템애플(Apple) 디자인 시스템

 


7. IBM 디자인 언어(IBM Design Language)

IBM 디자인 시스템의 기본 원칙은 유대감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디자인 시스템은 스타일 가이드 라인과 브랜드 자산 사용을 문서화하는 것 이상입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철학과 실제 디자인 시스템의 사례가 가득한 갤러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시스템 자체는 색상, 타이포그래피, 로고, 아이콘, 픽토그램, 사진 및 모션을 포함합니다.

아이비엠 디자인 언어(IBM Design Language)아이비엠 디자인 언어(IBM Design Language)


 

8. 에어비앤비(AirBnB)

에어비앤비(AirBnB)는 각 디자인 선택의 이면에 있는 결정 사항과 실제 적용 사례 및 그로부터 배운 교훈에 대해 심도있는 일련의 기사를 통해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언어의 주된 특징은 각 구성 요소가 별도의 독립체로 자체적으로 살 수 있으며 더 큰 응집 단위의 일부가 되어 더욱 진화하면서 디자인 시스템을 살아 숨쉬는 유기체와 비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어비앤비(AirBnB) 디자인 시스템에어비앤비(AirBnB) 디자인 시스템

 


9. 우버(Uber)

우버(Uber)는 자사 브랜드를 대담하고 새로운 브랜드로 설명하고 있으며 디자인 시스템은 이러한 원칙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시스템은 로고 사용부터 색상, 구성, 사진, 모션까지 브랜드 비주얼 전체를 다룹니다. 우버(Uber)의 디자인 시스템은 우아하고 단순하며 가능한 한 유명한 'U'를 미묘하게 재현합니다.

우버(Uber) 디자인 시스템우버(Uber) 디자인 시스템



10. 라이트닝 디자인 시스템(Lightning Design System)

마지막으로, 라이트닝 디자인 시스템은 플랫폼을 설계하는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통합하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Salesforce에서 개발했습니다. 픽셀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디자인 시스템은 애플리케이션 로직, 사용자 경험, 상호 작용 및 흐름에 초점을 맞춥니다. 디자인 지침뿐만 아니라 접근성 문제 및 구성 요소 청사진을 다루는 심층 지침과 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디자인 시스템(Lightning Design System)라이트닝 디자인 시스템(Lightning Design System)


원문 링크) 10 Best Design Sytem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