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이너가 알아두면 유용한 타이포그래피 도구 5가지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0. 27. 13:07

본문

디자이너가 알아두면 유용한 타이포그래피 도구 5가지


폰트를 찾고, 수집하고, 실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디자이너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모든 유형 애호가들이 일상의 작업 과정에서 유용하고 사랑할 만한 몇 가지 멋진 타이포그래피 도구를 공유합니다.

이러한 도구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서체를 구성하고, 프로젝트에 적합한 폰트를 선택하고, 자신 만의 타이포그래피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그것들을 확인하고 즐겨 찾기에 등록하거나 다운로드 하십시오.


1. RightFont — 폰트 관리 앱

RightFont — 폰트 관리 앱RightFont — 폰트 관리 앱


RightFont는 한 곳에서 모든 폰트 파일을 미리보고, 설치하고, 동기화하고, 관리할 수 있는 Mac용 폰트 관리 앱입니다. 이 앱은 폰트를 검색하는 데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폰트 파일을 보다 쉽게 보고 구성하려는 디자이너에게 적합합니다. $35에 앱을 구매하기 전에 15일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Fonts Ninja — 웹 기반 즉시 서체 식별

Fonts Ninja — 웹 기반 즉시 서체 식별Fonts Ninja — 웹 기반 즉시 서체 식별


웹에서 접하는 폰트에서 종종 타이포그래피 영감을 얻는 경우라면, 온라인에서 맹렬하게 폰트를 검색하는 대신 폰트 닌자(Fonts Ninja)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화면의 텍스트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서 폰트, 크기, 줄 간격, 글자 간격 및 16 진수 색상까지 즉시 식별할 수 있는 구글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폰트 닌자(Fonts Ninja)를 사용하면 확장 프로그램의 드롭 다운 창에 입력하여 원하는 텍스트로 폰트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마음에 드신다면 웹 폰트의 소스를 찾을 수 있는 편리한 링크가 있으므로 무료로 구입 또는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Font Self - 나만의 폰트 만들기

Font Self - 나만의 폰트 만들기Font Self - 나만의 폰트 만들기


나만의 맞춤형 폰트를 만들고 싶었던 적이 있었다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위한 확장 프로그램인 Fontself Maker로 글자를 OpenType 폰트로 빠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도형이나 손글씨를 확장 프로그램에 끌어다 놓기만 하면 즉시 편집 가능한 글리프로 변환됩니다.

Adobe Illustrator 용으로 $39에 구매하거나 Adobe Illustrator와 Photoshop 통합용을 $5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4. Archetype - 활자체 디자인 시스템 만들기

Archetype - 활자체 디자인 시스템 만들기Archetype - 활자체 디자인 시스템 만들기


아키타입(Archetype)은 모든 디지털 프로젝트에 일관된 타이포그래피 스타일과 간격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사용 아키타입을 사용하면 쉽게 개발자를 위한 CSS에 내보내기할 수 있는 일관되고 재사용 가능한 구성 요소와 인쇄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폰트 세트에서 선택하기만 하면 브라우저에서 크기 및 간격 매개 변수를 실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제품 설계자에게 유용하며 개발자 친화적인 것이 큰 장점입니다.


5. Typeface App - 폰트 태그 및 구성

Typeface App - 폰트 태그 및 구성Typeface App - 폰트 태그 및 구성


강력한 폰트 모음을 탐색하는 것이 더 이상 부담스러울 필요가 없습니다. 타입페이스 앱(Typeface App)은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완벽한 서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초소형 인터페이스를 갖춘 또 다른 MacOS용 폰트 관리자입니다.

원하는 텍스트 및 폰트 크기의 실시간 미리보기로 모든 폰트 파일을 선별합니다. 폰트에 태그를 지정하고 그룹화하여 완벽한 맞춤을 검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위의 타이포그래피 도구를 활용하여 디자인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고 창의성을 높이며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원문 링크) 5 Useful Typography Tools You Never Knew You Need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