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Zippo)가 동양의 미를 담은 사군자 라이터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군자 시리즈는 선비 정신을 대표하는 梅(매화), 蘭(난초), 菊(국화), 竹(대나무)의 이미지를 각각 담은 총 4종의 라이터로 구성되었다.
블랙 펄 폴리시 라이터 표면에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가 각각 새겨져 있는 사군자 라이터는 섬세한 에칭 기법을 이용하여 실제 동양화를 옮겨놓은 듯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한국의 전통 문살 문양에 선비의 덕을 지닌 각각의 식물을 뜻하는 한자를 기입한 장식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겨울 추위 속에서 꽃을 피우는 매화와 은은한 향이 멀리까지 퍼지는 난을 의미하는 한자인 매(梅)와 난(蘭)은 라이터 우측 상단에 배치, 과하지 않게 포인트를 주었다. 한편 늦가을에 꽃이 핀 후 겨울까지 지지않는 국화와 추운 눈 속에서도 초록빛을 잃지 않는 대나무를 의미하는 한자인 국(菊)과 죽(竹)은 라이터 우측 하단에 배치해 위로 뻗어나가는 국화와 대나무 디자인과 균형을 이루었다.
절제된 디자인에 각각의 식물이 지니는 깊은 의미가 더해진 사군자 라이터 4종은 수집가들에게 소장 가치가 높은 제품인 동시에 선물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라이터의 가격은 4종 모두 5만9천원으로 동일하며 사군자 시리즈를 비롯한 모든 지포 라이터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또는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