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년말 쯤 양용석 님의 첫 저술서인 'HTML5&CSS3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실전지침서'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4개월 지난 지금 그 뒤를 이어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 실전서인 'HTML5&CSS3 사이트제작의 모든 것'이 출간되었다. 저자인 유지아빠 양용석 님은 개인적으로 친분을 갖고 있는 분이지만 정말 부지런하고 노력파여서 늘 배울 점이 참 많은 저자이기도 하다.
먼저 'HTML5&CSS3 사이트 제작의 모든 것' 출간을 축하하며, 예비 웹디자이너 및 실무 웹디자이너 그리고 HTML5와 CSS3에 관심을 높은 이들에게 간략한 서평을 소개하려고 한다.
작년 년말 쯤 소개했던 양용석 저. 'HTML5&CSS3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실전지침서'는 HTML5&CSS3의 개념정립과 준비를 위한 실전 지침이었다면 이번에 출간한 서적은 그야말로 독자가 직접 HTML5&CSS3로 다양한 레이아웃 디자인 해보는 것으로 부터 시작해 실전 웹디자인 감각을 높여가는데 포커스를 맞추었다고 볼 수 있다.
실전 지침서답게 알찬 구성도 좋지만 무엇보다 실제 사례를 토대로 설명하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큰 장점이자 매력으로 다가온다.
'HTML5&CSS3 사이트 제작의 모든 것'은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챕터별 세부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어 독자가 필요한 부분부터 선택해서 읽어도 무방하다. 그리고 책상 위 가까이 두고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다면 더욱 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 책속에 담은 내용을 다 소개할 순 없지만 주요 핵심만 간추려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실전 HTML5&CSS3 웹디자인의 모든 것은 HTML5 사이트 구조에 대한 이해와 그에 따른 디자인 처리를 CSS3으로 어떻게 처리하는지 레스토랑 체인점 웹사이트 개발 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한다.
둘째, 기본적인 HTML 구조는 최대한 유지한 상태에서 CSS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리뉴얼하는 과정을 통해 빠르고 쉽게 웹사이트를 리뉴얼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세째, 쇼핑몰은 일반 웹사이트와 달리 사이트 엘리먼트에 다양한 기법이 적용되는데 쇼핑몰 웹사이트 제작을 통한 다양한 기법을 습득토록 함으로써 웹 표준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스킬을 높이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넷째, 쇼핑몰 사이트를 미디어 쿼리를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하는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CSS를 이용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볼 때 각기 다른 사이트로 만들 수 있는 기법을 소개하고 있어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웹 트렌드에 자신감 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내용을 살짝 들여다 보면, 적용 전.후이 결과 비교와 코드처리 부분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이해가 쉽도록 친절한 설명을 덧붙여 놓아 학습효과가 높다.
그리고 마지막 6장에서 독자 스스로가 웹사이트 개발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웹사이트 개발을 위한 기초 도구의 설치와 사용법을 OS별로 잘 해설해 놓아 다른 관련도서와 달리 유용함을 배가시켜 많은 독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
"이제 실전이다. HTML5&CSS3 사이트 제작의 모든 것" 양용석 저. | 로드북
끝으로 이러한 기술서나 학습서를 선택할 때는 이론적인 설명도 중요하지만 빠른 시간 안에 실무에 적용하고 자신의 스킬로 소화하고자 한다면 실전 사례를 통한 프로젝트 단위 완성도 높은 실무 지침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본다면 실무 웹디자이너이자 웹 표준 전문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지아빠 양용석님의 '실전 HTML5&CSS3 웹디자인의 모든 것'은 예비 및 실무 웹디자이너 여러분에게 진정한 웹 표준 디자인 전문가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할 것으로 내다보이며 편안한 시간에 일독을 권해본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