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지난 11월 16일 크리에이티브 더 웹 코리아(Creative the Web Korea)를 개최하고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HTML5, CSS3 및 JavaScript 등과 같은 최신 웹 기술을 이용해 보다 손쉽게 강력한 웹 사이트, 디지털 콘텐츠,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에지(Edge) 툴과 기법을 공개했다.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부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에벤젤리스트인 폴 버넷(Paul Burnett)이 기조연설
오전 커스터머 세션에 이어 오후에 미디어 세션을 가진 자리에서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부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에벤젤리스트인 폴 버넷(Paul Burnett)이 기조연설을 통해 에지 틀 및 기법을 소개했으며, 어도비 에지 애니메이트 1.0(Adobe Edge Animate 1.0), 어도비 에지 인스펙트(Adobe Edge Inspect 1.0), 어도비 폰캡 빌드 1.0(Adobe PhoneGap Build 1.0), 어도비 에지 웹 폰트(Adobe Edge Web Fonts), 어도비 에지 코드(Adobe Edge Code) 프리뷰 등이 발표 되었다. 또한 올해 말로 예상되는 어도비 에지 리플로우(Adobe Edge Reflow)의 릴리스에 앞서 데모 영상을 시연했다.
현재 어도비 에지 애니메이트는 웹 디자이너들이 최신 웹의 인터렉티브 기능을 이용해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무료로 이용하게 했으며, 이미 50만 회 이상의 프리뷰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그리고 에지 애니메이트와 다른 에지 툴 및 서비스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 무료 멤버쉽으로 제공되고 있다. 어도비 클라우드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생성, 공유 및 제공하고 위한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유료, 무료 멤버쉽으로 나뉘어 있고 멤버쉽에 따른 차이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웹사이트(www.adobe.com/go/creativeclou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는 표준 및 오픈 소스 커뮤니티와 협력해 웹 플랫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근 많은 노력을 했고, 다음과 같은 주요 영역에서 보다 표현력 있는 플랫폼을 완성하는데 기여해 웹을 발전을 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어도비 에지(Edge), 최신 웹을 위한 툴 및 서비스의 새로운 시대를 연다.
코딩 작업을 수행하는 웹 디자이너와 디자인에 가치를 더하는 웹 개발자를 위해 개발된 '어도비 에지(Adobe Edge)'는 최신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를 위해 HTML, CSS 및 JavaScript를 이용하여 우수한 품질의 모바일 지원 콘텐츠와 앱을 개발하기 위한 어도비의 새로운 주력 툴 및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도비 에지 브랜드는 개별적으로는 물론 함께 연동해 효과적으로 실행되는 직관적인 작업 중심의 툴과 기법을 포함하고 있다 기반 웹 기술에 대해 직접 접근하고 프레임워크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부여하는 생산적인 툴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기 원하는 전문가를 위해 개발 되었다.
에지 툴 및 서비스는 올인원 웹 사이트 제작 툴인 어도비 드림위버 CS6을 보완하며, 이날 제공된 서브스크립션 업데이트에서는 에지 애니메이트, 새로운 HTML5 태그 및 기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날 발표된 에지 툴 및 서비는 현재 영문으로만 출시되어 있으며, 한글 지원 시기는 아직 미정이라고 밝혔다. 어도비 표준으로 잡는 2바이트 글꼴에 대해 세부적인 사항은 미정이나 한국 폰트 벤더들과 컨택하고 있고 가독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어 조만간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전했다. 더불어 인디자인도 한.영문판의 디폴드 값이 다르게 되어 있는 것처럼 어도비 에지 툴도 한글.영문 표준을 정함에 있어 하이퍼네이션 문제, 금칙어 처리 문제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폰트 사이즈별, 베이스 라인을 충분히 고려해 선정하여 곧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입장을 정리했다.
또한 에지 툴을 모듈화 또는 라이브러리화 하지 않은 것은 의도적으로 범위 영역을 좁게 가져 갔고 디자이너나 개발자가 적절하게 맞춰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겉으로 드러나진 않지만 툴에 접근성을 높여 서로 연동되어 돌아갈 수 있도록 되어 있다면 사용자가 필요한 앱을 선택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정리했다.
에지 리플로우(Edge Reflow) 시연
[어도비 에지 툴 및 서비스 정리]
끝으로, 어도비는 이번 에지 툴 및 서비스를 선보이게 됨으로써 글로벌 웹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답게 축적된 역량을 충분히 발휘, 웹상에서 기술적인 진화를 이룰 수 있도록 교두보를 마련해 준 셈이며 다양한 방식과 워크플로우를 지원해 기술적인 측면에서 공을 들인 것은 물론 디자인 툴 전문기업으로 차별화를 줄 수 있도록 하는 데도 초점을 맞추어 앞으로 최신 웹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