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 닷, 터치펜과 레이저 포인트 결합. 기대되는 신개념 앱세서리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4. 2. 06:51

본문

국내 디자인 명가인 탱그램 디자인연구소는 아이폰과 사용하는 신개념 모바일 레이저 포인터 스마트 닷(Smart Dot)을 출시했다. 스마트닷은 애플리케이션과 액세서리가 결합되어 신개념이 앱세서리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며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앱세서리란 애플리케이션과 액세서리를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액세서리가 앱과 결합하면서 기존 스마트 기기에는 없는 새로운 기능을 만들어 내는 제품들을 일컫는 말이며 액세서리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터치펜과 레이저 포인트 결합으로 실용성이 돋보이는 스마트 닷은 앱세서리의 개념을 잘 적용시킨 사례로 손꼽힐 만큼 디자인과 실용성 그리고 아이디어의 혁신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마트 닷(Smart Dot)은 레이저 포인터를 포함하여 터치패드용 알루미늄 스타일러스펜, 스타일러스펜 전용 실리콘 스탑퍼, 전용 우레탄 파우치, 고리형 실리콘 스트랩 등으로 기본 구성품이 패키지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가운데 원통형 스타일러스펜이 굴러 떨어지지 않도록 스탑퍼를 제공한 세심한 배려가 눈길을 끌기도 한다.

아이폰과 프리젠테이션 포인터를 결합시킨 신개념 앱세서리인 스마트 닷(Smart Dot)은 아이폰의 3.5파이 이어폰 단자에 꽂아 별도의 건전지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닷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발표화면 안에 마우스와 같은 가상의 포인트가 생성되어 아이폰 화면 터치를 통해 레이저 포인터의 온,오프 기능 뿐만아니라 간단한 마우스 기능까지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한 탱그램 홈페이지에서 스마트닷(Smart Dot) 호스트 프로그램을 PC로 다운로드 받아 아이폰과 PC를 연동하면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활용이 가능하며 이 모드로 동작을 실행하며 트랙패드 컨트롤 기능이나 화면전환 기능 등 기존 프리젠테이션 툴에 대한 획기적인 시각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직경 8.9mm에 불과한 작은 원통형 디자인을 갖추고 있고 터치패드용 스타일러스 펜 타입과 고리형 스트랩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는 스마트닷은 세련된 실버 색상의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슬림하고 견고한 디자인을 완성해 한층 고급스럽게 보인다. 색상과 소재의 심플한 조화를 통해 탱그램디자인연구소만의 고유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현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한다.

스마트 닷(Smart Dot)의 소개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어 그 실용적 사용사례를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어 한층 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누구나 새롭고 창의적 발상은 도출할 수 있지만 그런 아이디어의 효용성과 가치를 증가시키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실용성을 더해 빛을 발하게 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탱크램 디자인 연구소의 스마트 닷(Smart Dot)은 하나의 제품이 가질 수 있는 기능성에 집작하기 보다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그동안 경험으로 얻는 가용 및 확장 프로세서 포커스를 맞춰 진화된 신개념 제품을 선보였기에 더욱 더 기대감이 크다.

스마트닷의 가격은 49,800원이며 탱그램 쇼핑몰 http://www.tangramshop.co.kr 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