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달여 동안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2951D를 체험하면서 업무환경에서 실리적인 면을 중점적으로 체크했던 것 같다.
업무환경에서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고 스마트화 되는데 있어 가장 큰 보조역할을 담당하는 요소라면 성능 좋은 사무기기이고 그 중 으뜸을 꼽으라면 복합기 또는 프린터라 할 수 있다.
요즘처럼 컴퓨터 및 PC환경이 발전해도 오피스 공간에 프린터가 무용지물이 될 수 없는 노릇이다. 어쩌면 더 빠르고 기능이 우수한 프린터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봐야할 지도 모른다. 다양한 제반 서류 출력해서 정리하는데 있어 그 몫을 담당하는게 바로 프린터이기 때문이다.
프린터도 크게 발전되어 왔다. 과거 도트방식이 잉크젯으로 그리고 다량의 문서를 쾌속으로 출력하는 레이저 프린터 시대가 되었다. 더불어 다양한 레이저 프린터의 등장과 경쟁으로 인해 성능 대비 가격대도 많이 낮아져 중.소규모 사무환경에서도 보급이 보편화되었다.
컬러를 인쇄할 수 있는 레이저 프린터도 다양하지만 특별히 컬러 출력이 잦지 않고 일반적인 문서출력이 많은 경우에는 토너 같은 소모품 및 유지관리 차원에서 대부분 사무환경에선 모노(흑백) 레이저 프린터를 선호하는 편이다.
근래에 들어 SOHO 및 창업 붐이 일고 있는 상황에서 예전과 달리 성능도 중요하지만 홈.오피스 공간에서 인테리어 요소도 많이 고려하며, 공간 활용도도 세심하게 따져 사무기기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프린터도 예외는 아니다. 다양한 디자인에 콤팩트한 사이즈로 홈.오피스 공간에 잘 어울리는 제품들이 줄을 이어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실리적이면서 소호 및 창업의 필수 아이템으로 눈여겨 볼 만한 프린터 모델 중의 하나가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2951D이다.
이글에 앞서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2951D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2건의 글을 통해 소개했더니 홈.오피스 공간에서 사용될 프린터는 디자인과 공간활용도 그리고 성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빠른 속도와 사용 편의성 그리고 유지관리에 따른 실리적인 면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 왜냐면 몇번 사용하고 교체할 만큼 수명이 짧은 사무기기는 아니기 때문이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2951D는 분당 28PPM의 빠른 출력도 만족스럽지만 소모품인 토너를 절약해주고 탄소배출을 경감시켜 주는 ECO 기능이 차별화로 돋보이는 부분이다. 더불어 웹페이지 스크랩 출력 시 용지 절약을 기대하고 편의성을 제공하는 애니웹프린팅 기능과 원터치 프린팅 기능은 더욱 더 호감을 갖게 만드는 매력으로 작용한다.
더군다나 Sync Thru를 통해 ECO모드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지정한 옵션에 따라 토너, 종이, 에너지, 탄소, 비용까지도 에코 시뮬레이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해 사용자가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2951D를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실리효과를 체감하게 만든 것도 큰 차별점 중 하나다.
그리고 중요 자료나 제안서 작성 시 사전 검토를 위해 출력해 보게 되는데 이럴 경우 한 장당 한 페이지를 출력한다면 토너와 용지의 소모가 만만치 않다는 걸 누구나 공감하게 된다. 하지만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2951D는 한면에 여러 페이지를 인쇄하는 기능은 물론 자동 양면 인쇄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용지 절약과 토너 소모를 최소화시켜 준다. 특히 이 기능을 쓰면 여러 페이지를 한 장에 뽑아 인쇄시간도 대폭 단축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하나 더 언급하자면 Easy capture Manger로 변경된 애니웹프린팅 기능은 손쉽게 웹 화면을 캡쳐하고 구성 및 편집을 할 수 있어 레포트 작성, 제안서 참고자료, 스크랩 정리에 있어 달인에 가까운 업무스킬을 갖추도록 도와준다. 한 화면을 갈무리하고 다시 이미지 편집기로 편집하는 시간을 세이브시켜 업무처리 속도를 빠르게 해줌으로 인해 칼퇴근을 보장하는 착한 파트너가 되기도 한다.
그외에도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2951D은 전원 절약, 빌트인 방식으로 인한 유지관리, 낱장 인쇄 등등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능과 기능 대비 가격 또한 착한 편이어서 소호(SOHO)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부담없이 추천할 수 있는 모노 레이저 프린터가 아닐까 싶다. 단 컬러 인쇄가 꼭 필요치 않은 사무환경에서 빠른 출력을 기대한다면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2951D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파트너가 되지 싶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