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윈도우 유저에서 맥 유저로 전환한 지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는 듯 하다. 최근 1년전부터 아이폰, 맥북 프로, 맥북 에어 등의 인기 탓인지 이제는 어디를 가던 어렵지 않게 애플 유저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도 애플의 입지가 그 만큼 커지고 있음을 입증하는 듯하다.
그런 까닭인지는 모르지만 예전에는 쉽게 찾아 볼 수 없었던 애플관련 전문 매장들을 이제는 주요 거리에서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고 나날이 그 수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애플 공식 스토어도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여러 가지 경험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멀티 스페이스로 방향전환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공식 매장답게 애플 컨시어는 각 부스별로 애플의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전문 가이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와 Mac OSX에 대한 쉬운 활용이 이루어지도록 컨시어지 서비스를 하고 나섰다는 점이다.
겉으로 보이는 애플 컨시어지는 기존의 프리스비, 에이샵(a#)등과 비슷한 듯 하지만 애플의 모든 제품을 비롯하여 주변기기, AS 그리고 교육까지 함께 받을 수 있는 진정한 애플 공식 스토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 애플 컨시어지 데이 오픈 행사에 즈음하여 압구정점을 초대받아 방문해 보았는데 들어서는 입구부터 밝고 환한 화이트 컬러의 매장의 깔끔하고 산뜻한 분위기 좋았고 밝은 미소로 반겨주는 친절한 직원들의 모습에서 좋은 첫인상을 받았다. 애플 컨시어지 압구정점은 애플의 공식 인증 스토어답게 실내 인테리어는 물론 디스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인포메이션 가이드라인 등에 이르기까지 애플 공식 규격과 인증에 맞춰 깔끔하게 구성되어 고객들의 신뢰감이 높도록 했으며 애플의 공식 제품 및 인증 받은 주변기기들도 한 곳에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꾸며놓았다. 동선을 따라 잘 꾸며진 1층 매장 인테리어도 돋보였으며, 메인과 서브에 따라 애플의 주요 제품들을 입구와 사이드 벽면 전시대를 따라 세팅해 놓고 방문하는 고객들이 부담없이 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센스도 돋보였다. 더불어 부스별 전담 가이드를 배치해 고객의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접점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세심함이 묻어나는 운영 노하우가 아닐까 싶었다. 이날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애플 제품들의 체험은 물론 평소에 궁금했던 애플리케이션에 전문 가이드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해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많이 보였다. 애플 컨시어지 압구정점 1층 매장 안쪽에는 각종 애플제품 관련 악세사리 및 주변기기들이 잘 정리되어 전시되어 있었다. 눈으로 봐도 꽤 퀄리티가 높은 제품들로 소위 말하는 지름신을 강림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었지만 중요한 것은 고객들의 주머니 사정이 늘 문제가 되는 상황이었다. 2층과 3층 매장도 마련되어 있는데 2층에는 공인 AS센터를 겸한 컨시어지 바가 마련되어 평소에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애플관련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3층은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아카데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센터가 마련되어 방문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2층 중앙 공간에는 일반고객들이 쉽게 구매할 수 없는 다양한 애플 제품 주변기기들을 세팅해 놓아 평소에 경험하지 못했던 음향관련 기기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고, 벽면에는 보기만 해도 구매충동을 유발시키는 멋진 악세사리들이 즐비하게 진열되어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었다. 2층 안쪽에 마련된 컨시어지 바와 그 안쪽으로는 공인 AS센터를 갖추고 있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애플 제품 AS는 물론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쾌적한 공간도 마련해 놓고 있다. 이 공간은 왠만한 카페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잘 꾸며져 있어 애플 마니아는 물론 일반 고객들도 부담없이 여유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3층의 아카데미에서 프로그램으로 잘 짜여진 맥(Mac) 교육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리고 7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컨시어지 데이 행사는 압구정, 건대, 노원점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데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컨시어지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주는 CS정책으로 잠재고객을 유효고객을 전환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십분 활용하고 있었다.컨시어지 데이의 행운권 추첨을 통해 크레신 이어폰, 아이폰 바이블, 머그컵, 아이폰 나노 등 꽤 퀄리티 높은 경품을 제공하고 있는데 주말을 통해 가까운 매장을 찾아 다양하고 가젯들과 애플 제품 및 Mac에 관한 정보도 얻으면서 행운을 얻어보는 것도 의미있는 시간이 될 듯 싶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