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이 5인치 스마트폰 베가(Vega) No5를 지난 5월 중순(19일) 1.5GHz 듀얼코어 스마트폰인 베가 레이서를 공개하는 석상에서 후속모델로 선보였고 어제 라츠(Lots) 종로점에서 유저들을 초청 퍼스트 터치(First Touch) 이벤트 행사를 가졌는데 행사에 초대받아 스마트폰 베가(Vega) No5를 미리 만나 볼 수 있었다.
팬택이 최근 들어 전사적으로 스마트 제품들을 줄을 잇듯이 선보이고 있는데다 지난 4월 국내에 출시된 미국 델 사의 스마트폰 스트릭을 제외하면 국내에선 5인치 대화면은 처음 선보이는 까닭에 소비자들의 관심도 많이 쏠린 것 같았다. 아울러 5인치 대화면을 강조한 듯 제품명을 '베가 No5' 명명한 것은 영리한 면이 엿보였다.'베가 No5'의 첫 인상은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계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전략폰의 느낌이었지만 5인치 크기라 하더라도 들고 통화하기엔 조금 부담을 느낄 수도 있겠다는 우려도 없지 않았다. 갤럭시탭에 비하면 양반이지만.. 스마트폰으로써 크기에 대한 의견은 현장에서도 분분했으나 양립되었고 사용자의 선택으로 미루는 쪽으로 정리되는 듯했다.
'베가 No5'의 디자인 예상대로 Sky의 기존 이미지를 잇는 듯 아주 세련되고 준수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으며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흠 잡을 곳이 없었다. 단지 아쉬운 게 소재 강도가 다소 무른 듯한 느낌이 들어 개인적인 욕심에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크게 문제될 수준은 아니었다. 기본 성능은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스,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800만화소 카메라(전면 VGA)를 장착했으며 5인치 대화면의 특성을 강조하려는 듯 e북, 교육용 콘텐츠, 3D 내비게이션 탑재는 물론, 북큐브, 예스24, 모아진과 제휴를 통한 e북 허브를 구축했고 향후 인터파크, 교보문고와도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올해 말에는 팬택도 태블릿 PC를 내 놓을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황에서 No5의 출시는 시장 동향 파악은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 시장 중간계인 5인치 화면에 대한 사용자 니즈에 기대를 걸고 조금은 전략적으로 출시한 듯 싶었다.
해상도는 800x480 5인치 TFT LCD를 적용했고, KT향 모델로 출시된다. 일반 피쳐폰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버튼을 아이콘화 하는 등 UI부분에서도 많은 신경을 쓴 것을 보였다. 잠금화면도 4가지 타입의 설정을 적용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비주얼적인 측면에서도 세심함을 엿볼 수 있었다. 배터리는 1930mAh 대용량 배터리 2개가 기본 제공되어 배터리 소모가 많은 스마트폰의 특성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평가된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USIM 및 MicroSD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베가 No5'는 5인치 대화면인 장점 때문에 PC버전 웹페이지 보기에서도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으며 기본 탑재는 아니지만 내비게이션 활용에 큰 비중을 두어 사용자 선택에 따라 다이나믹한 3D 맵피 내비게이션을 소비자가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고 와이파이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도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성을 제공했다. 그리고 언제든지 상단 드롭메뉴를 내리면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2줄로 마련된 각종 기능 설정버튼을 통해 손쉽게 스마튼폰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센스틱한 부분이었다. 기존 쿼티키패드 형태에 기능을 더한 스마트 키패트는 특수기호나 숫자를 모드 변환없이 1초 정도 눌러 토글형식으로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한 문자 입력을 지원한 것도 사용자에 따른 편의기능이 되지 싶었다. 안드로이드 2.3.3 진저브래드 버전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 상황을 그래픽화 시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점은 처음 사용자 및 기존 유저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로 각인될 수 있는 요소로 생각되었다.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배터리 절약 및 주광에서의 화면밝기 자동조절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용시킨 스마트 에코 기능은 일반 스마트폰의 전원절약 방식과 달리 주변 상황에 맞춰 지능적으로 밝기를 조절하고 밝은 외부에서 동영상 시청 시 한층 화면 가시성을 높여주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우천이고 실내인 관계로 실제 체험 비교는 불가했다. '베가 No5'는 베가 레이서와 동일한 1.5 GHz 듀얼코어 고성능 CPU를 탑재한 5인치 스마트폰의 장점을 살려 태블릿용 전자사전 스카이 딕(Sky Dict)과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는 Sky 러닝 허브를 통해 교육시장의 수요도 충분히 반영했고 더불어 한걸음 나아가 eBook 시장도 염두에 두고 통합 검색 후 구매 및 전자도서관과 연결하여 필요한 도서를 대여받아 구독할 수 있도록 해 학생과 학부모 층에서도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되었다.또한 게임사로 부터 성능을 인증을 받아 레츠 골프2(Lets Golf2), 슈렉카팅(Shrek Karting) 등 3D 게임 2종을 기본으로 탑재해 5인치 대화면에서 보다 생동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울 수 있겠다는 평가다.
그외 다양하고 차별적인 숨은 기능들로 실 사용자들이 관심을 끌어 낼 것으로 기대되는 팬택의 다섯번째 베가 No5는 치열한 스마트폰 시장에서 또 5인치 아성의 랜드마크를 찍으며 당당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사무 기대가 되는 스마트폰이었으며,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수용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한번쯤 구매를 고려햐 봐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