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 유저의 휴대용 보조배터리 선택, 애니차지 플러스 & 애니차지 5200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5. 31. 09:03

본문

휴대용 보조 배터리 애니차지 플러스(AnyCharge Plus), 애니차지(AnyCharge 5200) 리뷰

최근들어 스마트폰 및 모바일기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원 유저 멀티 디바이스 시대를 맞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런 까닭에 휴대용 보조 배터리 수요 및 산업도 비례적으로 급성장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기기 휴대용 외장 배터리 '애니차지 플러스(AnyCharge Plus) 와 '애니차지 5200(AnyCharge 5200)'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두 제품은 휴대용 외장 배터리 시장에서 널리 알려진 셀타이드의 애니차지 4(AnyCharge4) OEM 공장인 BS Energe 라는 제조사에서 생산이 되었습니다. 이 '비에스 에너지(BS Energe)' 제조사는 기존 애니차지 4 와 모바일스테이션, 최근 애니모드를 OEM으로 생산하는 등 제품력을 인정 받은 업체입니다.

아울러, '애니차지(AnyCharge Plus)'는 기존의 '애니차지 4(AnyCharge4)'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비에스에너지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입니다.

애니차지 플러스의 경우, 출력전류를 2A까지 향상시켜 기존에 충전이 지원되지 않았던 아이패드와 아이패드2, 갤럭시탭 등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며, 애니차지 5200은 애니차지 4와 기능은 유사하지만 배터리 용량을 4,800mAh에서 5,200mAh로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좌측은 애니차지 5,200(그린), 우측은 애니차지 플러스(스카이블루)

좌측은 애니차지 5,200(그린), 우측은 애니차지 플러스(스카이블루)

먼저 '애니차지 플러스'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차지 플러스'와 '애니차지 5200'의 용량은 두 모델 모두 '5,200mAh'로 동일합니다. 다만 애니차지 플러스 제품의 경우에는 출력 전류가 2A 까지 출력이 되기 때문에 '애니차지 5200'이 지원하지 못하는 아이패드, 아이패드 2, 갤럭시탭까지도 충전이 지원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본체와 마이크로 5핀, 30핀 변환젠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0핀 변환젠더의 경우 애플 제품군(아이팟나노, 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충전할때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 연결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체 충전의 경우 애니차지 5200은 휴대폰 24핀을 사용하고 있지만 애니차지 플러스의 경우에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체 충전시에는 동봉되어 있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컴퓨터나 USB충전기와 연결하여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지원되는 여러가지 기기들 입니다. 애니차지 플러스는 2A까지 출력이 되기 때문에 갤럭시탭, 아이패드, 아이폰3GS, 아이폰4, 갤럭시S2, 갤럭시S. 아이팟나노 등 기존 출시된 모든 기기에 충전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4 충전 모습

갤럭시탭 충전 모습

갤럭시S2 충전 모습

갤럭시S 충전 모습

아이폰3GS, 나노 충전 모습

애니차지 플러스에 들어간 배터리는 삼성 SDI 에서 생산된 리튬 이온 배터리입니다. 일반적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높고, 메모리 효과가 없고, 자연방전의 빈도가 적기때문에 현재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 입니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자칫 폭발의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등에 들어간 리튬이온이나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거의다 중국산이 대부분인데, 애니차지 플러스에 들어간 배터리는 삼성 제품이라는 점에서 조금 더 신뢰성이 높다고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중국산 배터리도 요즘은 기술력이 좋아져서 대부분 검증된 제품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배터리에 중국산 배터리가 들어갔다고 해서 신뢰성이 낮거나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블랙베리의 경우에는 데이타케이블과 충전케이블에 따라서 충전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랙베리 모델에 기본적으로 제공된 케이블의 경우 데이타 케이블이기 때문에 일반 충전 케이블(마이크로5핀)로 충전을 하셔야 충전이 지원됩니다.

애니차지 플러스에 포함된 케이블의 경우에는 데이타 싱크까지 가능한 케이블이 메인 케이블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케이블 하나만 들고 다니면 충전과 데이타 싱크까지 모두 할수 있도록 데이타 케이블을 메인케이블로 포함을 시켜 놓았는데 블랙베리의 경우 기기 특성으로 인해 이 메인 케이블로는 충전이 안되고 다른 일반 충전용 케이블로만 충전이 된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애니차지 5200은 애니차치 플러스와 거의 다 비슷한데, 충전용 단자가 휴대폰 24핀인 점과 700mA 까지만 출력이 되기 때문에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 등에는 충전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라면 애니차지 5200만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제품을 찾으실때 애니차지 5200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애니차지 플러스나 애니차지 5200의 용량은 모두 5,200mAh로 동일합니다.

갤럭시 S와 아이폰4 배터리 용량 확인

섬성 갤럭시 S2의 배터리 용량은 1,650mAh 이며, 아이폰 배터리의 경우 5.25Whr / 3.7V = 1.41891...(Ah) 반올림해서 1,420 mAh 정도 용량이 나옵니다.

우리가 흔히들 말하는 배터리 용량 mAh 는 한시간동안 지속적으로 공급할수 있는 전류량을 말하는 것이므로5,200mAh 는 1시간 동안 약 5A의 전류를 지속적으로 공급할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계산해 보면 '애니차지 플러스'를 가지고 아이폰 4나 갤럭시 S2를 3회 이상 완충시킬 수 있는 수치이지만 배터리 충전 시에 승압과정에서 자체적으로 소비되는 전력이 있으므로 3회에 다소 못 미치는 충전 성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애니차지 플러스'의 배터리 효율은 80% 정도 된다고 하니 3회 완충하기에 약간 부족할 것입니다. 

요즘 시중에 출시된 배터리의 경우, 종류도 다양하고 기능도 제각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까닭에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에 호환이 되고 믿을수 있는 제품 찾기란 만만치가 않은데 애니차지 4 OEM 제조사인 비에스(BS) 에너지에서 출시한 제품이고 삼성 배터리 사용과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에 높은 호환성을 보인다는 점에서 보면 '애니차지 플러스' 휴대용 배터리는 여러 가지 장점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추천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