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2(iPad 2), 디자인.성능 향상 또 신화를 쓸까?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3. 3. 06:16

본문

오늘 새벽 애플은 아이패드 2 (iPad 2) 세대를 공식 발표해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2를 기다려 왔던 터라 관심있게 지켜보았는데 기대했던 디자인은 아니지만 기능과 성능면에서는 향상된 부분이 많아 이참에 구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2(iPad 2)

아이패드 2(iPad 2), 디자인.성능 향상 또 신화를 쓸까?

먼저 아이패드 2 (iPad 2)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 아이패드와는 달리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두께와 무게감을 고려했는지 배면을 소프트한 곡면처리로 세련됨과 더불어 슬림한 느낌을 살리는 디자인이어서 사용자들이 두께와 무게감이 개선된 것을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기본적으로 오리지널 컬러와 올 화이트 모델이 동시발매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마크네틱 탈부착 방식의 스마트커버를 악세사리로 선보여 개성강한 유저들이 취향에 따라 10가지 컬러를 선별할 수 있어 패션아이템으로 아이패드 2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함도 보였습니다.


애플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패드 2는 두께가 8.8mm로 기존 아이패드 13.4mm에 비해 33% 얇아졌으며, 무게도 1.3파운드로 아이패드 1.5파운드에 비해 가벼워져 휴대성이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2(iPad 2), 듀얼 코어 A5 Chip

아이패드 2(iPad 2), A5 Chip

아이패드 2의 성능과 기능향상 부분을 정리해 보면 9.7인치 멀티터치 스크린에 듀얼 코어 A5 Chip을 탑재함으로써 CPU는 2X, 그래픽은 9X 빨라졌습니다. 전.후면에 비디오카메라를 장착했으며 facetime용도로 사용될 전면카메라는 VGA급 화소, 후면은 720P급 화소로 구성되어 국내 유저들의 니즈를 더욱 충족시켜 좋은 반응을 얻게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2(iPad 2), 성능 향상

아이패드 2(iPad 2), 개선된 성능

배터리는 10시간으로 아이패드와 같으며, 65000 iPad App과 함께 'iMovie for iPad' & 'Garage Band for iPad' 등 아이패드용 2개의 App도 추가로 선보여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퍼포먼스 향상을 강조하려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아이패드 2 스펙은 http://www.apple.com/ipad/spec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2(iPad 2), 내부

아이패드 2(iPad 2), 내부 모습

그리고 무엇보다 궁금해 하실 부분이 아이패드 2 가격일 텐데요. 아이패드 2 와이파이 모델과 와이파이+3G 모델의 용량별 발매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iPad 2 와이파이(Wi-Fi)         $499(16G) $599(32G) $699(64G)
iPad 2 와이파이(Wi-Fi)+3G   $629(16G) $729(32G) $829(64G)

아이패드 2(iPad 2), 2차 출시국가

아이패드 2(iPad 2), 2차 출시국가 리스트에 한국이 없다.

그리고 아이패드 2 (iPad 2)는 3월 11일 미국 발매를 시작으로 3월 25일 2차로 발매하게 되는데 한국은 2차 출시국가 리스트에도 포함되지 않아 국내 구매 대기자들이 아쉬움을 감추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아이패드 2를 만나고 싶다면 해외 친구나 지인들을 통해서 구매대행을 부탁해 보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예상이지만 한국시장 발매는 늦어도 4월 중순 경에는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최근 SKT가 아이폰 공급을 발표한 까닭에 아이패드 2는 애플스토어를 비롯 3G 포함 모델이 KT와 SKT 양쪽 다 공급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태블릿 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한다면 양사 모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도 하는데요. 아이패드 2 (iPad 2) 대기 수요자들에게는 양사가 모두 공급함으로써 좀 더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베네핏을 얻을 수 있겠다는 기대감마저 갖게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