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6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1에서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처음으로 선보였던 안드로이드 3.0 허니콤(Honeycomb)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부터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모토로라는 소비자들이 손쉬운 온라인 접속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인 기술 개발에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노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더군다나 독립법인 출범 발표에 이은 새로운 제품군 출시여서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의지와 거는 기대는 여느 때보다 남다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CES 2011에서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스마트폰으로 자칭하며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세계 최초 고화질 24비트컬러의 qHD 펜틸(qHD pentile)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선명한 화질의 모토로라 아트릭스(Motorola ATRIX™), 보다 나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할 차세대 스마트폰 모토로라 클릭2(Motorola CLIQ 2), 4세대 이동통신인 LTE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슬림한 스마트폰 모토로라 드로이드 바이오닉(Motorola DROID BIONIC),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최초의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등 다양한 스마트 제품군을 선보였는데 그 중 태블릿 제품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같아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에 대해 간단한 특징과 스펙등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전면 디자인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측면 디자인.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발표한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토로라 줌 출시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도 파트너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으며 게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들과 함께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이 신형 모바일 컴퓨팅 기기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업을 전개해 왔다고 합니다.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 세부 스펙과 예상 가격
기대되는 허니콤 탑재 10.1인치 태블릿, 모토로라 XOOM
이미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이 글로벌 및 국내 태블릿 시장을 어느 정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우위를 차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상황이 아니겠지만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3.0 허니콤(Honeycomb)과 10.1인치 와이드스크린(16:9)에서 펼쳐지는 넓고 시원한 HD 영상에 대한 기대감이 태블릿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하지 싶습니다. 물론 보다 세부적인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는 실제 출시에 앞서 단정하기에는 이르겠지만요.
그리고 비공식적이지만 애플의 아이패드 2, 갤럭시탭 차기 모델, 그 외 LG, RIM 등에서 내놓을 다양한 태블릿 제품들로 인해 2011년 상반기 태블릿 시장은 그야말로 후끈 달아오를 것 같습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에 여러분은 어떤 기대감을 가지고 계신가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