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달여 동안 인터넷전화, 무선인터넷, 와이브로까지 함께 쓸 수 있는 KT의 3W 유무선 융합폰 '쇼옴니아(SPH-M8400)'를 체험해 보면서 그동안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총괄적으로 정리해 보려고 한다.
삼성 옴니아를 비롯 블랙베리, 아이폰, 넥서스원, 모토로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 기반 스마트폰들이 모바일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시점에 어느 특정 스마트폰이 최고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기능과 자신만의 모바일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스마트폰마다 특장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번 3W 유무선 융합폰 쇼옴니아(SPH-M8400) 리뷰 글을 통해서는 기존 스마트폰과의 비교보다는 쇼옴니아폰의 매력요소와 아쉬운 점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쇼옴니아, 2% 부족하나 쓰다보면 좋아지는 디자인
쇼옴니아(SPH-M8400)를 처음 접했을 때, 외형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못했다. 이는 대다수의 IT블로거들도 같은 생각이기도 했다. 노멀한 디자인이 차별화된 디자인을 기대했던 사용자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상단에 인쇄된 QOOK&SHOW 로고가 오히려 옥에 티 같은 평이 우세했다. 오히려 옴니아2 기본 스타일을 유지하는 편이 좋았을 법도 했는데 쇼옴니아의 외형 디자인에 브랜드 차별화를 적용하려 했던 까닭에 아쉬움으로 남기도 했다. 물론 기능에 맞춘 컨트롤 버튼 배치를 고려한 것도 전체적인 디자인에 있어 예외 요소는 아니니 이점은 충분히 감안해 줘야 할 부분이다.
쇼옴니아(SPH-M8400), 쓰다보면 정이 드는 디자인
쇼옴니아, 사용자 경험 반영한 UI디자인은 돋보여
쇼옴니아(SPH-M8400)의 최대 강점 중 하나인 일명 '337' 사용자 환경(UI)는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 반영해 스마트폰 첫 사용자들도 전혀 거부감 없이 다가 서도록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
쇼옴니아(SPH-M8400), 사용자 경험 반영한 UI디자인은 돋보여
쇼옴니아(SPH-M8400), 사용자 선호 콘텐츠 배치의 위젯
쇼옴니아, 최대 강점 3W, 모바일 업무 효율성 제공
KT의 3W 유무선 융합폰인 쇼옴니아(SPH-M8400)는 인터넷 전화, 무선인터넷, 와이브로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무선인터넷과 3G망을 이용하는 스마트폰에 비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으로 내세울만 하다. 모바일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 가능한 모든 네트웍망을 활용할 수 있어 이동이 잦은 비지니스맨이나 모바일 패턴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폭넓은 인터넷 접속환경 제공으로 높은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쇼옴니아(SPH-M8400), 3W 폭넓은 모바일 접속 환경, 쿡 인터넷 전화 접속
쇼옴니아(SPH-M8400), 쇼인터넷 접속화면
실시간 스트리밍 모바일 IPTV, DMB의 아쉬움 만족시켜
쇼옴니아(SPH-M8400)는 지상파DMB 탑재하지 않고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모바일 IPTV를 채택했다. 국내의 경우 DMB 가장 선호하는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IPTV 서비스를 채택한 것은 스펙 구성에 따른 하드웨어적인 부담감도 있었겠지만 자사의 풍부한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모바일 IPTV서비스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는 판단과 앞으로의 사업성을 고려한 심사숙고 끝에 내린 결정이기도 했다.
쇼옴니아(SPH-M8400), 실시간 IPTV 시청 모습
접근성은 높지만 다양성이 부족한 쇼앱스토어
쇼옴니아는 KT의 쇼앱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유.무료 어플들을 다운로드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 또한 다양한 어플들을 손쉽게 검색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잘 분류되어 있어 접근성을 높였고 필수 어플리케이션들은 어느 정도 확보하고 있어 사용자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쇼옴니아(SPH-M8400), 쇼앱스토어 접속화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