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1. 21. 15:11

본문

블루소레일(BlueSoleil), 캡센서로 강력함이 더해 진 UMID mbook bz

MID의 대표기업 UMID의 최신 비지니스모델인 mbook bz를 1개월여 체험하면서 엿볼 수 있었던 가장 특징적이고 모바일 디바이스로 사용자 니즈를 충족했던 메력적인 기능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연결 웹 검색을 즐기는 모습

MID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은 휴대성, 확장성, 편의성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UMID mbook bz는 사용해 본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모바일 비지니스 환경의 기본이 되는 휴대성은 물론, 폭넓은 확장성 그리고 사용자를 배려한 충분한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MID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개성이 제각각이니 모든 분들의 기대치에 부응하리라곤 장담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UMID mbook bz의 강력하고 매력적인 2가지 기능인 블루투스와 캡센서를 자세히 소개하고 스마트폰인 쇼옴니아와 아이폰을 연결한 활용사례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블루소레일을 통한 UMID mbook bz의 강력한 블루투스 기능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블루소레일 기능들

UMID mbook bz에는 탑재된 블루투스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블루소레일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검색하고 제어하는 것은 물론 휴대전화의 주소록과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고, 파일전송 기능을 통해 연결된 디바이스를 탐색하고  필요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전화를 통해 인터넷 접속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블루투스로 연결된 휴대전화로 걸려 온 전화를 받고 걸 수도 있는 놀라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블루소레일 클래식 모드

위의 이미지는 블루소레일 클래식 모드 화면으로 mbook bz에 연결된 디바이스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쇼옴니아(SPH M8400)와 아이폰 3GS가 페어링 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블루소레일 블루투스 통화기능 시연 모습

위의 이미지는 UMID mbook bz에서 블루소레일 어플리케이션 통해 블루투스로 페어링 된 아이폰으로 쇼옴니아에 전화를 거는 모습을 캡쳐한 화면들입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와 UMID mbook bz가 페어링 되어 있다면 mbook bz를 사용 중에도 걸려오는 전화를 주머니 또는 가방속에서 꺼내지 않고도 받을 수 있고 걸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과 쇼옴니아를 페어링과 테더링으로 연결하고 웹 검색을 하면서 전화를 걸고 통화를 해 보았는데 아주 편리하고 매력적인 기능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기능 추가로 더 편리해진 UMID mbook bz 캡센서

지난 번 리뷰를 통해 UMID mbook bz의 특징 중 하나로 캡센서 기능을 간단히 소개한 적이 있는데, 정식 출시를 앞두고 기능이 추가되어 자세히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캡센서 메뉴

mbook bz의 체험 제품에서는 캡센서가 단순히 화면밝기, 확대/축소, 스크롤, 음량조절만 되는 것으로 설명되었지만 기능이 추가된 캡센서는 이제 해상도 변경, 사용자 메뉴 추가, 캡센서를 On/Off하는 기능까지 지원해 더 편리하고 강력해졌습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캡센서 해상도 변경 세부 옵션

해상도 변경 메뉴를 선택했을 때 사용자가 상황에 따라 빠르게 쉽게 최적화된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1024x768/1024x600/800x600 3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캡센서 사용자 메뉴 설정

캡센서에서 표시되는 2개의 사용자 메뉴도 작업표시줄 하단의 UMID 런처를 클릭 후 설정(Setting)을 선택하면 해당 메뉴별로 실행할 프로그램 또는 파일을 연결해 빠른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Left'는 사용자 메뉴 선택 후 캡센서를 우측에서 좌측으로 실행 시 작동하고 'Right'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실행 시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총 4개의 사용자 프로그램을 탑재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블루투스 와이파이(WiFi) 컨트롤 기능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제어하는 기능도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4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많은 배려를 한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체험모델에서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동시에 실행되고 종료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UMID mbook bz,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통하다.

UMID mbook bz 블루소레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 전화걸기

최근들어 일본의 PC업체들은 그 수요가 빠르고 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해 소형 휴대PC 출시 열기가 뜨겁습니다. 이는 앞으로의 모바일 시장은 스마트폰과 PC의 장점을 결합한 소형 휴대PC의 기대 수요가 클 것이란 트렌드 분석에 따른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현대사회의 비지니스 사이클은 이제 정적이 아닌 동적에 최적화 되어있고, 모바일 비지니스 환경에 익숙하지 않으면 그만큼 경쟁력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이 도래하고 있습니다. 좀 더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기대 수요가 높아지고 스마트폰의 한계를 극복해 줄 휴대PC에 대한 사용자 니즈는 나날이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펼쳐 질 것입니다.

이런 점들을 감안해 볼 때, UMID mbook bz는 지금 시점에서 접할 수 있는 MID 제품군에서 사용자의 모바일 비지니스 트렌드 니즈를 가장 잘 충족시키는 성능과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라 볼 수 있어 모바일 비지니스 환경에서 활동하는 비지니스맨들에게 추천해 줄 만한 매력적인 MID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