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이없는 업무환경 그린오피스는 업무 혁신의 시작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1. 22. 05:18

본문

한국어도비, 종이없는 업무환경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 혁신 세미나 개최

종이없는 업무환경은 비지니스 혁신의 시작입니다. 직장인 1인당 연간 종이 소비량은 A4 3만 7천장이나 됩니다. 더 놀라운 것은 국내 4대 보험사의 연간 종이문서 발생량이 1억3600만장으로 63빌딩 높이의 54배에 달하고 S화재는 문서보관을 위해 6600㎡의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종이문서 소비량과 그에 따르는 제반 유지비용을 감안하면 종이없는 업무환경이 우리에게 얼마나 시급한 과제이며, 전자문서를 통한 탈 종이 업무환경 구축으로 탄소배출량을 줄여 나간다면 지구온난화 지연과 청정 그린 오피스 구축을 앞당기는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종이없는 사무환경으로의 변화, 이것은 금액으로 산출할 수 없는 가치의 비지니스 경쟁력으로 이어집니다. 그런 이유로 정부에서는 2013년 업무처리 전 과정을 종이없는 업무환경으로 바꿔나가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에 한국어도비는 최신 전자문서 솔루션 ‘어도비 애크로뱃 9’을 활용하여 정부가 추진하는 종이 없는 업무환경에 기업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제공하고 종이 없는, 친환경 그린 IT를 실천하는 동시에 개인에게는 업무 경쟁력 강화, 기업에게는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오는 방안을 소개하는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 혁신 세미나’를 오는 2월 4일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어도비의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 혁신 세미나’는 환경 / 비용 절감 / 업무 효율성 / 커뮤니케이션 혁신이라는 4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그린오피스를 발 빠르게 실현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과 사례들을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하게 됩니다.

이번 어도비 그린오피스 세미나는 2월 4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 40분까지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열리게 됩니다. 현재 애크로뱃 공식 유저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세미나에서 다뤄질 그린오피스의 도입이 기업에게 반드시 필요한 이유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커먼크래프트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그린오피스 세미나 등록신청은 아래에 첨부한 커먼크래프트 동영상 플레이어 좌측 상단 애크로뱃 아이콘의 [신청버튼]을 통해서도 신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더불어 참석해 보시고 그린 오피스 환경 구축의 명쾌한 방안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는 애크로뱃 공식 유저 커뮤니티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함께 받고 있으며,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비즈니스 혁신에 애크로뱃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에 대한 사례 자료집과 함께 고급 기념품을 제공하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게 됩니다.

참고로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어도비 애크로뱃 9(Adobe® Acrobat® 9)’은 PDF에 영상 재생 기술인 ‘플래시(Adobe Flash®)’ 기술이 융합되어 문서, 데이터, 도면, 멀티미디어는 물론 3D 개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PDF 파일로 통합할 수 있는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전세계적으로 전자문서의 표준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협업과 보안이 더욱 강화되고 설문 양식과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더해져, 개인과 기업으로 하여금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인력과 비용을 핵심업무에 집중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애크로뱃 9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생산성 향상 솔루션으로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미국 인터넷닷컴(internet.com)이 선정한 ‘2009 최고의 중소기업용 기술 어워드’에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위를 한 바 있으며, 전자신문이 선정한 ‘2009 인기상품’ 고객만족 SW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