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오피스 환경 제공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2. 21. 14:35

본문

오늘 어도비가 기업과 조직 내.외부의 효율적인 협업과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지원하는 새로운 ‘애크로뱃닷컴(Acrobat.com)’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 구성과 스마트폰 엑세스 지원, 사용자들이 제안한 새로운 기능으로 한층 강화된 서비스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협업과 모바일 오피스 환경 제공이 눈길을 끕니다.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온라인 서비스 등록 페이지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온라인 서비스 등록 페이지

애크로뱃닷컴(Acrobat.com)은 어도비가 플래시 플랫폼을 근간으로 웹 컨퍼런싱과 PDF 등 자사의 기술을 총망라하여 웹 상에서 제공하는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 애크로뱃닷컴은 사용자에게 편리한 파일의 저장과 공유, PDF 파일 변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설치, 여러 명이 동시에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웹 컨퍼런싱(온라인회의) 등의 다양한 기능을 웹 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조직 내·외부에서 운영시스템이나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온라인 협업 환경을 지원합니다.

새롭게 강화된 애크로뱃닷컴은 쉽고 간편한 사용자 화면을 통해 협업에 필요한 더욱 다양하고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엑세스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온라인 업무를 가능하도록 하여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먼저, 어도비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기존 애크로뱃닷컴 사용자들이 제안한 35 여 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서비스에 새롭게 포함하였습니다. 우선, 첫 화면에 기존보다 한층 편리하고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온라인 파일 오거나이저’를 통해 파일 저장 및 공유, PDF 파일 변환, 웹 컨퍼런싱 등의 서비스 이용을 쉽게 개선했습니다.

또한, ‘프리젠테이션(New Presentation’)과 ‘테이블(New Table)’ 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추가, 이를 통해 애크로뱃닷컴 사용자들은 온라인 상에서 PPT 파일 가져오기(import), 도표를 만들어 PDF, XLS, CSV 형식으로 내보내기(export), 문서를 eBook 리더용 문서로 내보내기(export to EPUB), 웹사이트(플리커, 구글) 상의 풍부한 이미지와 사진을 브라우징하고 프리젠테이션에 삽입하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액세스와 협업 기능 강화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사용자 친화적인 온라인 파일 오거나이저 화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파일의 저장과 공유, PDF 파일 변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설치, 온라인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애크로뱃닷컴은 스마트폰을 위한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crobat.com mobile application)’으로 포켓 스캐너, 팩스, 문서 인식, 프린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폰 카메라로 스캔한 문서의 이미지를 애크로뱃닷컴 사이트에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업로드 파일은 자동으로 어도비 애크로뱃이 지원하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통해 검색 가능한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또한 스마트폰 상에서 팩스를 보내거나 프린터로 인쇄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는 언제 어디에서나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온라인 서비스 등록 페이지

어도비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에서 문서를 스캔해 PDF 저장

현재 애크로뱃닷컴에 온라인으로 등록한 사용자는 총 5건의 PDF 파일 변환과 100건의 파일 다운로드, 동시에 3명과의 웹 컨퍼런싱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 서비스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유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크로뱃닷컴 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아이폰과 블랙베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크로뱃닷컴은 PDF 와 웹 컨퍼런싱 채팅에 한글을 지원합니다. 2008년 9월 어도비가 처음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지금까지 한국에서는 2 만 여명이 활용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박민형 전무는 “애크로뱃닷컴은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는 완벽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하며, “이는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 만 아니라, 더 나아가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일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