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옴니아팝 블루투스 FTP, 무선 파일공유 보다 쉽고 편하게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1. 7. 08:00

본문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를 기능을 십분 활용하는 경우는 그다지 드문 게 일반적이지 싶습니다.

옴니아팝도 스마트폰이라 블루투스가 탑재되어 있고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음악을 듣거나 고급 사용자의 경우 파일 송수신과 PC, 포토프린터 등의 기기와 연결해 활용하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일반 사용자는 제대로 활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걸로 압니다.

옴니아팝을 사용하면서 앞서 출시된 옴니아나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블루투스 기능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과 Bluetooth FTP 기능이 있어 데이터 공유의 색다른 경험을 해 볼 수 있었는데 그 활용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블루투스(Bluetooth)란? 근거리 무선 네트워킹 기술로 2.4GHz 주파수를 이용, 일정 거리 안에서 각종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통신기술입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전화, PC, 프린터, PDA 등의 통신 기기는 물론 디지털 가전 제품 간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옴니아팝에서 Bluetooth FTP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가 켜져 있어야 하겠죠. 블루투스를 활성화 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나의 메뉴에서 [설정]아이콘을 클릭하고 [무선관리자] 메뉴에서 [일반 설정]을 선택합니다.

일반 설정 창이 나타나면 [무선 접속 관리자]를 선택, 무선 접속 관리자 창을 열고 OFF 되어 있는 블루투스를 클릭해 ON 상태로 만들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메인화면 창에서 상태표시바의 팝업시켜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블루투스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화면에서 처럼 현재 옴니아팝의 블루투스 아이콘만 보이는데 하단의 검색을 클릭해 주변의 기기들을 검색합니다.

주변의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모든 기기들을 검색하게 되고 잠시 검색된 기기들이 위의 그림처럼 아이콘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를 옴니아팝 블루투스 아이콘에 드래그 해 놓으면 연결과정이 진행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와 보안 연결을 설정하기 위해 임의의 암호를 설정하게 되는데 편하신 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연결되는 기기에서도 같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연결되며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도 안전을 위해 간단하게 입력하는 게 좋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우측 이미지처럼 연결된 기기는 파란색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기기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트너쉽 창이 열리는데 파일을 송수신 하기 위해서는 활성화를 시켜야 하므로 [파일 전송]을 클릭해 ON 시키고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프로그램으로 접속 파일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내장치가 나타나고 표시 옆 ▼ 드롭다운 단추를 누르면 좌측 그림처럼 Bluetooth FTP와 옴니아팝의 Show Store 스토리지가 보여지게 됩니다. Bluetooth FTP를 선택하면 우측 그림처럼 접근할 수 있는 연결 기기의 폴더가 표시됩니다.

접근폴더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폴더와 파일들이 한 눈에 보여지게 되며, 이제부터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파일 하나를 옮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져 오려는 파일을 길게 눌러주면 서브메뉴가 나오는데 복사를 클릭합니다.

다음은 파일 탐색기에서 ▼ 버튼을 눌러 옴니아팝의 Show Store 스토리지 선택하고 옮기고자 하는 공간으로 이동을 합니다.

빈 공간을 길게 눌러 서브메뉴를  띄우고 붙여넣기를 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AudioNote.cab 파일이 빠르게 복사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파일을 보낼 때는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길게 눌러 복사한 다음, 내 장치의 ▼를 눌러 Bluetooth FTP 선택한 다음 연결기기의 폴더를 열고, 빈 공간을 길게 눌러 복사한 파일을 붙여넣기만 해주면 쉽게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옴니아팝의 Bluetooth FTP의 기능을 사용하면 색다른 경험을 느끼게 된것은 사용자가 보다 편하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였고, 비지니스 업무환경에 스마트폰 사용자끼리 자유롭게 파일공유를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메모리 카드나 다른 방법들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여유있게 외장메모리(MicroSD) 카드만 추가해도 각종 동영상, 문서, 음원 등을 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고 이동이나 출장중에도 굳이 메모리카드 등 다른 스토리지를 지참할 이유가 없어 보다 편하게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좋아 옴니아팝과 함께하는 모바일 라이프가 더욱 더 즐거워지는 까닭이기도 합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