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훌륭한 미니멀리스트 광고 사례들

Design News/CF and Media Ad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1. 15. 16:28

본문

하얀 백지의 위의 찍혀있는 하나의 점 그리고 넓은 영역에 단순하게 배치시킨 짧은 단어, 오브젝트 등으로 구성된 미니멀리스트 광고들(minimalist ads). 일반인들은 미니멀한 광고들에 대해서 크리에이티브 측면은 높게 평가하지만 광고효과 측면은 기대 이하일거라는 평가와 예측을 많이들 한다.

미니멀리스트 광고들(minimalist ads) 최고의 미니멀리스트 광고로 추천하는 venezia_cafe WiFi 광고

그러나 지금까지 수많은 미니멀리스트 광고들이 기대 이상의 광고효과와 더불어 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 기업 또는 제품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 시킨 사례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오히려 수많은 메시지와 화려한 비주얼 요소로 포장된 광고들 보다 광고효율 면에서는 더 좋은 결과를 끌어내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견해이기도 하다.

미니멀리스트 광고들(minimalist ads) 독창적이고 훌륭한 미니멀리스트 광고(minimalist ads) 사례

위의 독창적이고 훌륭한 미니멀리스트 광고들의 사례에서 엿볼 수 있듯이, 겉으로는 많은 노력을 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의 미니멀리스트 광고가 탄생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가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메시지와 타겟팅 요소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함축된 아이디어를 발상시키기 위해 보이지않는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요구되는 고난도 작업이다.

미니멀리스트 광고는 오퍼레이팅 과정은 쉽고 신속함이 있다. 그리고 간결함으로 인해 시각적인 혼란을 최소화하고 메시지에 집중하게 만들며 보는 것을 넘어 생각하게 만드는 이원적 기능성도 가지고 있다.

최소한의 광고 카피, 단일 색상, 소수의 단어들로 간단한 구성이지만 재치있는 아이디어들로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즐거움은 물론 새로운 영감을 느끼게 하는 메신저 역할도 하게 된다.

아래는 또 하나의 훌륭한 미니멀리스트 광고 사례로 최근에 발표된 맥도날드 WiFi 광고다.

맥도날드 WiFi 광고감자튀김 WiFi 에뮬레이트 아이콘이 인상적인 미니멀리스트 광고

맥도날드 메인 컬러인 레드 컬러와 옐로우 컬러의 배색도 돋보이지만, 감자튀김을 이용한 와이파이(Wi-Fi) 에뮬레이트 아이콘은 매우 크리에이티브하고 인상적이다. 아주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광고로써 충분한 기능성과 더불어 메시지 전달도 부족함이 없다.

맥도날드 WiFi 광고를 보면 지금껏 무선 인터넷을 즐기기 위해 넷북이나 노트북을 들고 스타벅스나 탐앤탐스 같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찾아다니던 사람들에게 햄버거와 감자튀김 그리고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자유로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맥도날드로 가야 할 충분한 이유를 말해주는 인상적인 광고라고 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