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폰트 관리도 온라인 시대, MyFontbook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마루[maru] 2009. 8. 26. 07:30

본문

반응형

MyFontbook, 온라인 글꼴 관리 및 미리보기 무료 서비스

MyFontbook은 빠르고 쉽게 설치할 글꼴을 볼 수 있으며, 조건없이 무료로 제공되어 디자이너들에게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는 독특한 온라인 글꼴 뷰어(Font Viewer)입니다.

MyFontbook

MyFontbook, 온라인 글꼴 뷰어(Font Viewer) 웹 실행화면

이전의 글꼴관리 도구들과는 달리 MyFontbook은 플랫폼과 상관없이 독립적이고 자유롭게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MyFontbook는 운영 체제 및 파워 유저의 고가의 글꼴을 관리 애플리케이션과의 한계와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말합니다.



아래는 온라인 글꼴 뷰어 서비스 'MyFontbook' 의 특징들입니다.

  1. 글꼴 뷰어 윈도우를 통해서 PC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글꼴의 보여줘서 글꼴 렌더링 개요와 정렬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2. 여러 스타일의 글꼴 샘플을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또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글꼴에 태그를 달고 추가 글꼴로 저장해 두어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글꼴 문자는 각각의 ASCII 문자 코드와 함께 나와있는 웹 페이지를 보기 쉽도록 미리보기와 리스트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5. 요약된 견본보기에서 글꼴 모음 또는 확장된 글꼴샘플을 각 서체 미리보기 및  목록보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6. 예제 텍스트를 통해 모든 글꼴 렌더링을 보려면 샘플 텍스트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7. 선택한 서체가 단락 형식이나 비교할 글꼴 사본과 맞는지 폰트뷰어에 글꼴의 샘플이 표시되므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Sign Up 하고 웹 상에서 사용해보니 PC에 설치한 기존이 폰트 관리 프로그램에 비해서는 조금 느린 액세스가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웹과 연동하는 터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빠른 작업을 요구하는 파워 유저나 디자이너들에게는 큰 평점을 얻긴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자신의 PC에 설치된 많은 글꼴들이 어떤 모양인지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선택 서체의 예문 미리보기를 통해 실제 작업에 적용했을 때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은 아주 높은 평점을 줄 수 있겠습니다.

MyFontbook은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이므로 설치형 폰트 관리도구가 없는 아쉬운 상황에선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