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본문 하단용 블UP 및 주요 RSS 버튼 디자인

Digital News/Blogging Guide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7. 14. 22:13

본문

블로그 본문 하단에 블UP과 RSS 버튼을 깔끔하게 표기할 수 있는 배너형 버튼을 디자인하고 skin.html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html 소스와 이미지를 함께 배포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블UP 및 RSS구독 버튼 배너

본문하단에 블UP 및 주요 RSS 구독 버튼 배너가 달린 모습

근래에 들어 갖가지 위젯과 추천버튼이 범람하다 보니 이것 저것 욕심내서 다 적용시키다 보면 블로그 디자인도 흐트러지고 독자들이 글을 편하게 읽는데도 방해 요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RSS구독 버튼과 추천버튼들을 모두 떼자니 심심하기도 하고 뒤쳐지는 느낌도 드는 것 같아 선뜻 그렇게 하긴 쉽지 않죠? 물론 더러 실력있는 분들은 직접 통합 RSS 버튼 패키지를 만들거나 디자인해서 활용하기도 합니다만 일반 블로거들에겐 그저 먼나라 이야기로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추천버튼과 기타 위젯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척척 알아서 블로그에 맞춰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춰 배포해 주면 좋겠지만 워낙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니 기대에 부응하기도 싶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간밤에 디자인로그 블로그 콘텐츠 항목 배치를 최적화하다 보니 늘 걸리는 부분이 위젯과 각종 버튼들의 중구난방 각기 다른 사이즈 때문에 여간 힘이 드는 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해당 포스트와 직접 연동되지않고 링크개념의 버튼들을 모아 하나의 배너형 패키지로 묶어 디자인하고 소스 코드를 적용하는 방법으로 마무리하니 한결 깔끔하고 전체적인 블로그 디자인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들지는 모르지만 본문 하단에 블로그코리아 블UP + 한RSS/피드버너/구글리더/위자드웍스 RSS구독 버튼을 묶은 배너형 RSS구독 버튼을 필요하시면 다운받아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첨부한 압축파일에는 블로그 skin.html에 적용하는 html 코드와 6개의 RSS 구독 버튼 이미지가 들어 있습니다. 이미지는 모두 업로드 해주시면 되구요. 소스코드는 메모장에서 자신의 링크로 변경하신 다음 skin.html에서 <s_tag_label> 앞에 붙여넣기 하시면 앞에서 보여 드린 이미지처럼 잘 정리되어 보여지게 됩니다.(소스코드를 열면 자세하게 주석을 달아 놓았으니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요즘은 여러 가지 강의 준비로 여유가 없어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쓰지 못하고 있는데, 조금 여유가 생기면 유익한 정보와 디자인들을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디자인은 꼭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좀 더 블로그에 생기를 넣고 찾는 독자들로 하여금 기분좋은 첫 인상을 안겨 주는 감초 역할은 충분히 하기에 틈틈히 사이드바와 위젯들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작은 부분에도 독자를 배려하는 것은 아름다운 블로그 운영자의 모습이 아닐까요?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블로깅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