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이하고 창의적인 다리들, 죽기 전에 한번 가볼 수 있을까?

Design News/Public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6. 18. 14:23

본문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다리는 그 용도나 기능성을 떠나 존재의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그런 까닭에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분들의 사진첩을 보면 유독 많이 보이는 것이 아름답고 멋진 다리를 배경으로 한 사진들이 대부분입니다.

특이하고 창의적인 다리

특이하고 창의적인 다리 10선 - toxel.com

오늘 즐겨 찾는 해외 크리에이티브 블로그 TOXEL.COM에서 특이하고 창의적인 다리 10선을 소개했는데, 아름답고 특이하고 독창적인 다리들은 절로 감탄사를 나오게 했습니다. 아울러 세계의 수많은 다리들 중에서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반포대교가 10선에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보고는 흐뭇하기도 했습니다. 해외 블로거 관점에서도 양쪽을 아름다운 빛의 물줄기를 날개처럼 펼치는 반포대교의 모습에 강한 인상을 받았나 봅니다.

런던의 말렸다 펼쳐지는 Rolling Bridge, 암스텔담의 아름다운 모던디자인  Python Bridge, 계단 형태의 구름다리인 Staircase Bridge, 거대한 'X'를 연상케 하는 Octavio Frias de Oliveira Bridge, 다리위에 거대한 관람차를 결합한 Tianjin Eye Bridge, 강 위에 다리를 놓고 강이 흐르는 Magdeburg Water Bridge, 계곡 중앙 허공에 전망대로 만든 Langkawi Sky Bridge, 강 중앙에 섬의 형태로 바와 커피하우스를 갖춘 Aiola Island Bridge, 아름다운 물결모양인 Henderson Waves Bridge.

정말 아름다운 조형미와 기능성, 랜드마크(Landmark)의 가치를 충분히 갖춘 세계 속의 특이하고 창의적인 다리들의 모습들은 죽기 전에 한번 가보고 싶고, 그 곳에서 카메라 셔터를 연신 눌러주고 싶은 강한 유혹을 부르기에 충분한 듯합니다. 위에 소개한 특이하고 창의적인 다리들에 대한 자세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10 Unusual and Creative Bridges

가보고 싶은 충동을 부르는 특이하고 창의적인 다리 10선. 그래도 다행스럽게도 반포대교는 국내에 있으니 어렵지 않게 한 곳은 가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나머지 9개의 다리만 가보면 되지 않을까요? 전 개인적으로 Langkawi Sky Bridge 와 Aiola Island Bridge 는 꼭 가보고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