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전거 묘기의 달인, 인간의 한계는?

Life Essay/Commentary on Issue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5. 6. 16:02

본문

어릴 적부터 자전거타기를 유난히 좋아했다는 ‘대니 맥애스킬(Danny MacAskill)’은 가히 자전거 묘기에 관한 세계 최고의 달인이자 ‘자전거의 신(神)’이라고 일컬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대니의 자전거 묘기 모습

대니의 화려한 자전거 묘기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봐왔던 그 어떤 자전거 묘기 중 단연 최고였고, 인간이 자전거로 보여줄 수 있는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다시금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처음엔 다소 CG가 가미된 영상은 아닐까? 의심스럽기도 했지만 100% 라이브 묘기였다는 사실에 더 더욱 놀라움을 금할 수 없더군요. 마치 자전거 야마카시를 연상케 할 정도의 놀라운 묘기였습니다.

이미 지난 4월 19일 유튜브(Youtube)의 올려진 대니(Danny MacAskill)의 'Inspired Bicycles' 동영상은 조회수만 3,967,543명으로 무려 4백만에 육박하고 있고 추천수 24,079명, 감탄사가 넘치는 댓글도 10,463건이 넘고 있어 진정한 자전거 묘기의 달인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첫 부분에 잠깐 보여 지는 것처럼 저렇게 화려한 자전거 묘기를 보여주기 위해 대니가 얼마나 숱한 실패와 도전이 반복되었는가를 엿볼 수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전거와 하나되어 지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결국 완성도 높은 자전거 묘기를 성공시켜 내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적지 않은 메시지를 전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