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상력 한계점은? 디자인 스쿨 홍보물 디자인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4. 17. 12:46

본문

예술(Art)과 디자인(Design) 분야는 선천적인 재능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필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브 능력이고 어떻게 찾아내고 발달시키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창의력은 일련의 훈련과정을 통해서 키워 갈 수 있는데 이점에 포커스를 맞춘 디자인 스쿨 광고 인쇄물이 아주 인상적이라서 눈길을 끕니다.

창의력 테스트 홍보물 디자인 - Panamericana Escola de Arte e Design

백지위에 일정하게 나열된 도형과 기호(동그라미, X, T)들을 바탕으로 자신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 새로운 형태를 갖춰가는 과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이런 방식의 크리에이티브 능력 향상 훈련은 처음과 달리 하면 할수록 상상력이 풍부해지고 창작본능이 강하게 반응하다는 사실입니다. 잠재되어 있는 창의력을 깨어나게 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광고 인쇄물에서도 볼 수 있듯이 기존의 창작이 진행되다 끝나는 지점에 ‘당신의 창의력은 어디까지 갈 수 있나요?(How far does your creativity go?)’ 라는 문구를 남겨 새로운 예비 크리에이터의 창작 본능을 은근히 자극하는 것도 이 광고 인쇄물의 포인트로 볼 수 있습니다. 애써 이 광고 인쇄물의 주인공이 어딘지 말하지 않아도 쉽게 감이 잡히지 않으신가요?

사실 이 광고 인쇄물은 브라질의 아트 디자인 스쿨인 ‘Panamericana Escola de Arte e Design’ 수강생 모집 홍보 인쇄물입니다. 구구절절 디자인 스쿨의 특징과 매력을 토로하지 않아도 한 눈에 무엇을 배우게 하는지 설득이 높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원본에 가까운 도안을 첨부했으니 만약 여러분이 각 기호와 도형 페이퍼 끝까지 새로운 것을 상상하고 창작해 낼 수 있다는 지금 바로 디자이너나 예술가의 길을 들어서도 성공하고도 남을 만합니다. 개인적으론 절반을 조금 넘어서는 지점에서 펜을 놓았지만 이번 기회에 여러분의 크리에이티브 상상력의 한계가 어디까지 인지 이 홍보 인쇄물을 가지고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과 주말에 함께 하면 즐거운 한 때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