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콤 인튜어스4,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유혹하는 태블릿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4. 10. 15:32

본문

최근 와콤(Wacom)이 창조한 펜 태블릿 중 가장 뛰어난 펜 태블릿이라는 '인튜어스4(Intuos4)'가 뛰어난 기능성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사용자 편의기능을 갖추고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향해 한없이 유혹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와콤 '인튜어스4(Intuos4)' 인체공학적 디자인

와콤(Wacom)의 태블릿 제품들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도 그 명성이 익히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유저들이 인정하고 있는 제품이며, 개인적으로도 오래전부터 와콤의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다. 다소 고가인 탓에 '그라파이어2'를 구입해 지금까지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지만 인튜어스4를 보는 순간 손이 오그라들며 전율을 느끼게 된다.

와콤 '인튜어스4(Intuos4)' 사용 모습

와콤 '인튜어스4(Intuos4)'의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은 전문가 제안과 의견을 반영됐고, 보다 자연스럽고, 월등한 성능, 최상의 작업 흐름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기능들로 채워진 펜 태블릿이라는 점이 관심을 끌게 한다.

2048레벨의 압력감지 센스로 실제의 펜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살렸고, 토글기능과 사용자 정의 방식의 터치링은 스크롤링, 줌, 브러시 크기, 캔버스 화전, 레이어 선별 등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 창작 작업의 능률을 극대화 한다는 분야 전문가들의 체험 평가도 제품 신뢰도에 큰 힘을 실어 주고 있다.

인튜어스4(Intuos4)는 설정된 단축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키 디스플레이 기능이 제공되어 사용자와 감성적 커뮤니케이션도 배려하고 있어, 디자이너 및 아트디렉터 등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지고 선택해도 후회하진 않을 제품이란 생각이다.

현재 ‘Intuos4 출시기념 체험단 모집’과 와콤 블로그 오픈 기념 ‘와콤 블로그 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인튜어스4(Intuos4)'를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관심 있는 디자이너라면 참여해 봐도 좋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