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틱 디카? 디카에 햅틱(Haptic)이 왜? 이런 궁금증을 가질 만도 하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VLUU ST10의 이야기를 전해 들었을 때 그랬습니다. 단지 재미난 Fun 기능들을 담고 있는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사실에 흥미와 기대감 속에 첫 만남을 가졌으니까요?
햅틱 디카 VLUU ST10
지난 주말 서울 출장을 다녀온다고 조금 늦게 받아 볼 수 있었는데, ST10 이 어떤 감성적 매력과 햅틱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앞으로 4가지 스토리를 통해 전해 드릴 것 같습니다. 먼저 수줍은 듯 아담한 모습을 감추고 있는 ST10의 옷고름을 조심스럽게 풀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햅틱 디카 VLUU ST10 패키지 디자인
햅틱 디카 VLUU ST10 패키지 모습입니다. 화이트 컬러와 블랙컬러의 적절한 배합도 양호하고 포인트로 적용한 블랙 바탕위에 깔끔하게 정리한 오렌지 컬러 아이콘들은 VLUU ST10의 특징들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패키지 상단 중앙에 제품 이미지를 인쇄해 놓아 개봉하지 않아도 디자인이 어떤지 알 수 있는데, 보이는 이미지가 메탈 실버 컬러라 기대 속에 열었는데 블랙컬러 모델이 들어 있었습니다. (패키지 코너에 제품의 색상 구분 표시를 하는 보완이 필요할 것 같다는 아쉬움이 조금 있었습니다. 유통관리와 소비자 모두의 편리를 위해서라도)
햅틱 디카 VLUU ST10 구성품
ST10이 햅틱 디카라고 해서 특별한 구성품을 갖추고 있진 않습니다. 굳이 특별한 구성품을 꼽으라면 보편적인 디카에 비해 멀티미디어 기능과 햅틱 기능이 탑재되어 이어폰, 터치펜이 있다는 점이고, 콤팩트 디카임에도 불구 이동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를 구성품에 포함시키는 섬세한 배려를 하지 않은 것이 아쉽기도 합니다. 동봉된 CD에는 동영상 컨버터와 이미지 관리 유틸리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햅틱 디카 VLUU ST10 구성품
햅틱 디카 VLUU ST10 은 동영상과 이미지를 TV를 볼 수 있는 A/V케이블과 전원과 USB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케이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는 이어폰, 리튬이온 배터리(900mAh), 핸드 스트랩과 터치펜의 모습입니다. 터치펜은 한쪽을 큰 고리형으로 만들어 핸드스트랩 끼워 두면 분실하지 않도록 해 놓았습니다.
햅틱 디카 VLUU ST10 디자인(전면)
VLUU ST10 전면부 모습입니다. 마이크와 플래시 조명 그리고 로테이션 렌즈 캡이 인상적인데, 렌즈 캡만 돌려도 전원이 켜지게 됩니다. 렌즈 기능 외에도 약간만 활용하면 색다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소구가 되기도 합니다. 렌즈 캡을 이용한 색다른 사진 촬영에 대해서는 다음 활용 편에서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햅틱 디카 VLUU ST10 디자인(후면)
VLUU ST10의 후면부 모습입니다. 넓고 시원한 터치스크린 뷰,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초보자도 쉽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세부 기능들은 터치스크린에 나타나는 메뉴에 따라 설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 설정에 대해서도 상세 리뷰를 통해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햅틱 디카 VLUU ST10 부분별 인터페이스
VLUU ST10 각 세부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상단에는 큼직한 셔터 버튼, 전원 버튼,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고, 하단에는 메모리 카드 및 배터리 삽입구가 그리고 삼각대 연결 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USB,충전,A/V,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다기능 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햅틱 디카 VLUU ST10
햅틱 디카 VLUU ST10.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지만 담배갑 크기의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컬러풀 디자인들이 사용자 선택의 폭도 고려했고 그리고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그 외에도 디카에 햅틱 기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탑재해 디카가 사진 촬영만의 제한적인 도구가 아니라 사용자의 라이프 사이클에 공존하며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높은 점수를 줘도 될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VLUU ST10 개봉 및 제품 디자인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다음 성능 리뷰 편을 통해서 좀 더 숨은 매력들을 찾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