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단을 이용한 광고들을 적지 않게 봐 왔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7가지 버스광고들은 기발하고 절묘한 매칭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교통수단의 하나인 버스를 광고매체로 이용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표현하고 활용하는냐에 따라 광고효과는 최소화될수도, 반대로 상상이상의 극대화 될 수 있다는 것을 깨우쳐 주는 것 같습니다.
[기발하고 절묘한 버스광고 7가지 사례들]
IWC Big 파일럿 시계 버스광고
버스 스트랩을 이용한 광고로 스트랩을 잡았을 때 마치 시계를 직접 착용 했을 때 모습을 느껴 볼 수 있게 해 구매욕구를 유발시키는 기발함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스트랩을 시계줄로 활용한다는 발상에서 비롯된 결과일까요?
카메라 판매점 버스광고
카메라 판매점 광고로 버스 바퀴를 렌즈로 활용한 아이디어가 아주 돋보이는 광고입니다.
X4 에너지 음료 버스광고
에너지 음료 버스광고로 버스 창에 나타나는 승객들의 모습과 외부 페인팅 이미지를 절묘하게 매칭시켜 에너지 음료의 효과를 어필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광고입니다.
Dr. Best 칫솔 버스광고
칫솔 광고인 것 같은데, 칫솔의 유연성을 굴절버스와 잘 매칭시켜 표현한 기발함이 돋보입니다. 제품의 특징을 아주 잘 살린 버스광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Harley Davidson 바이크 버스광고
유명한 할리 데이비슨 버스광고입니다. 버스 손잡이 행거에 바이크 손잡이 성형물을 끼워 할리 데이비슨 핸들을 잡았을 때, 촉감을 전달해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광고효과를 끌어 내고 있습니다.
Duracell 배터리 버스광고
듀라셀 배터리 버스광고로 더 이상 할 말이 없게 만드는 광고입니다. 한마디로 시각적인 절묘한 배치가 배터리란 제품과 특징을 잘 설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2개의 배터리로 버스는 갈 수 있을까요?^^
Renault Twingo 버스광고
르노 트윙고 승용차의 광고인데, 실제 사이즈가 저렇다면 실내 공간이 꽤 넓고 쾌적할 것 같습니다. 광고에서는 버스 바퀴 간격과 트윙고의 바퀴 간격을 매칭시켜 그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 광고의 효과는 어떨지 예측하긴 어렵겠네요.^^ 아이디어는 돋보이는 광고입니다.
좀 더 다양한 버스광고를 보시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Clever and Creative Bus Advertising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