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리가 그림을 그린다?, 놀라운 경험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2. 4. 16:40

본문

소리로 그림을 그리는 음성 그리기 장난감(Sound Power Drawing toy)에 대한 이야기 흥미롭다. 소리가 그림을 그린다. 생뚱맞은 이야기일 법도 한데 의외로 결과는 매력적인 요소가 다분하다.

그럼 다양한 소리들이 어떤 그림을 그리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음성 그리기 장난감을 만든 Ze Frank는 이렇게 묻습니다. "열심히 뭔가를 시도해보고 싶어?" 라고.

그의 음성 그리기 장난감(Sound Power Drawing toy)는 조금은 재밌고 별난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PC마이크를로 들어오는 음성을 통해 그림이 그려지는데 낮은 볼륨은 시계방향으로, 중간 볼륨은 직선을, 높은 볼륨은 반시계방행으로 곡선을 그려냅니다.

직접 음성그리기 웹페이지에 접속해 여러 가지 소리와 음악으로 그려 보았는데, 나름 흥미롭고 다양한 환경에서 일어나는 소리를 그림으로 표현하거나 동영상으로 녹화해 본다는 새로운 아트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위의 이미지는 Ze Frank의 음성 그리기 초기 테스트 화면들로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마치 사람 얼굴 형태를 갖추고 있어 사운드 컨트롤에 적지 않은 노력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음성 그리기 장난감(Sound Power Drawing toy) 체험하기

위의 음성 그리기 페이지에 접속해 PC의 경우, 마이크를 연결하고 노트북의 경우는 마이크를 활성화 시키면 바로 드로잉이 시작된다. 새로운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화면을 클릭하면 된다.

자신의 환경에서 들리는 여러 가지 소리들이 어떤 그림을 그려낼 지 궁금하지 않은가? 그럼 새로운 경험을 해보시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