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옴니아, 비상 손전등과 디지털 포토액자 활용법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 2. 16:00

본문

재주많은 T*옴니아, 알짜배기 기능 활용하기 나름..

근래의 선보이는 휴대폰이나 스마트폰들은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로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요할 때 쉽게 활용할 수 없거나 사용법을 잘 몰라 못쓰고 있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밖에 없을 겁니다.

무궁무진한 모바일 세상을 전면에 내세우며 선보인 T*옴니아도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진 멋진 폰이지만 사용자가 100%로 활용할 수 없다면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조합으로 더욱 더 다양한 기능과 재주를 가진 T*옴니아의 다양한 기능들 중 하나인 비상손전등과 배경음악이 흐르는 디지털 미니액자처럼 활용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두운 골목길을 지날 때, 혹은 밤길에 떨어뜨린 물건을 찾을 때, 현관 열쇠구멍을 찾을 때 아주 요긴하게 쓰이는 게 휴대폰 카메라의 플래시조명입니다. 일반 휴대폰은 간단한 설정과 단축버튼을 통해서 휴대폰 카메라 플래시조명을 비상 손전등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지만 T*옴니아를 처음 사용하는 분은 비상 손전등으로 활용하는 쉬운 방법을 모를 수 있습니다.

1. T*옴니아, 플래시조명 원터치로 비상 손전등 활용하기

T*옴니아도 폰카메라 플래시조명이 지원되는데 이것을 비상 손전등으로 빠르고 편안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매뉴얼이나 세부 설정을 구석구석 살펴 본 분은 잘 아시겠지만 아래 설정을 하기 전에는 카메라 촬영모드로 들어가 플래시를 켜야 하는 약간의 번거러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T*옴니아, 손전등 기능 사용하기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신 다음 [단추]아이콘을 클릭하시고, 단추 기능 설정 창에서 하단의 화살표를 클릭 마지막 [손전등]탭으로 이동하신 다음 하방향 볼륨키를 손전등 기능키로 설정함에 체크를 하시고 바로 아래 자동꺼짐 설정을 원하시는 시간으로 조정하시면 이제부터 든든한 비상 손전등 여러분의 손에 항상 있게 됩니다.^^

T*옴니아 손전등 기능 활용 모습

이 사진은 실제로 작동했을 때 모습입니다. 꽤나 밝습니다. 장시간 사용하는 게 아니라서 그렇게 배터리소모는 많이 되지 않아 보였습니다. 하방향 볼륨키를 꾹 누르시면 켜지고, 한번 더 살짝 누르시면 바로 꺼집니다.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2. T*옴니아, 음악이 흐르는 미니 디지털 포토액자 변신.(프로포즈 아이템 Good!)

T*옴니아의 포토 슬라이드 쇼 기능을 살펴보면서 알게 된 재밌는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 응용하면 아름다운 연인들이 구애작전을 펼칠 때 아주 멋진 아이템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머리를 스치더군요. 전 그랬다간 맞아 죽을 수도 있습니다만. ㅎㅎㅎ 대신 긴 출장길에 아이들과 아내의 모습이 보고 싶을 때 미니 디지털 포토액자로 안성맞춤이라 위안을 삼기로 했습니다.^^

그럼 T*옴니아의 포토슬라이드 기능을 이용해 멋진 미니 디지털 액자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T*옴니아 포토슬라이드
T*옴니아 포토슬라이드 기능 설정 방법

 메뉴에서 포토슬라이드를 실행하시고 촬영하신 사진이 담긴 [100SSCAM]폴더나 다른 이미지 저장 폴더로 이동하신 다음 [메뉴]를 클릭하시고 [슬라이드 쇼]를 실행하면 포토슬라이드 쇼가 시작되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 좌측의 이미지처럼 원하는 배경음악을 선택할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적색 원으로 표시한 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 우측 이미지처럼 고를 수 있는 음원리스트가 주루룩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T옴니아에 미리 저장되어 있어야 되겠죠.^^  아름다운 사랑을 이루기 위해 무드 짙은 배경음악과 두 사람만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들을 이용해 프로포즈 슬라이드 쇼를 보여준다면 그녀 또는 그이의 사랑을 쉽게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T*옴니아 관련 글]
3. T*옴니아 위성DMB, 304km KTX도 거뜬
2. T*옴니아, 멋진 옷을 입히면 언제나 처음처럼
1. T*옴니아, 디자인 만족도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