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험을 한다는 늘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다. 지난 14일 쇼핑저널 이버즈와 함께 11월 초 SK텔레콤 본사 1.2층에 마련된 모바일 체험관 티움(T.um)을 찾아 체험했었다. 방문 전 대략 5천여평 규모라고 해 제법 큰 공간일 줄 알았는데 직접 보니 그렇게 넓은 공간은 아니었다. 아마도 1층과 2층을 포함한 공간을 이야기 했던 것 같았다.
참관에 앞서 가이드를 맡을 도우미의 소개에 따르면 모바일 체험관 티움(T.um)은 싹을 틔운다는 순 우리말로 다가올 보다 혁신적인 미래생활을 SK텔레콤의 기술로 싹을 틔운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SK텔레콤 모바일 체험관 티움(T.um)입구 풍경스케치
티움(T.um) - 입구 스케치
터치로 즐기는 U-Table & POND의 새로운 경험 미디어 카페(Media Cafe)
티움(T.um) - 미디어 카페 & 폰드(POND)
미래의 휴대폰 티키(T-key)와 나만의 캐릭터 티미(T-me)를 만나다.
티움(T.um) - 티키(T-key)와 티미(T-me)
인공연못인 'POND'로 이동 체험을 안내해 줄 티미를 만들고 미디어 카페를 잠시 둘러본 다음 2층 플레이 드림(Play Dream)으로 이동하는 에스컬레이터 앞에서면 자신의 티미가 에스컬레이터 사이드패널을 따라 함께 오르게 된다. 제법 귀엽고 깜직한 추상적인 캐릭터들이다.
플레이 드림(Play Dream)
티움(T.um) - 플레이 드림(Play Dream)
플레이 드림 존은 유비쿼터스 환경의 미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U-Home과 모바일과 연결된 리얼 브로드캐스팅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My TV Station, 미래형 자동차를 직접 타보고 경험할 수 있는 T-driving, 디지털기술로 자신의 체형을 분석해 만들어진 아바타에 자유롭게 옷을 입혀 가상 패션쇼를 열 수 있는 U-Fasion, 티키를 통해 제품의 특징들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U-Shopping 그리고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Real GXG를 체험할 수 있었다. 가장 흥미로웠던 체험은 다이나믹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었던 T-driving 과 RealGXG 였다.
플레이 베이직(Play Basic)
티움(T.um) - 플레이 베이직(Play Basic)
플레이나우(Play Now)
티움(T.um) - 플레이 나우(Play Now)
현재의 모바일 환경을 보여주는 곳으로 지금 현재 우리생활 속에서 모바일과 네트워크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구현해 놓아 체험하는 사람에게 그 가능성을 짐작하게 하는 곳이다. 모바일
SK텔레콤 티움(T.um) 체험을 마치며....
모바일과 연동되어 보다 편리한 유비쿼터스 환경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이었다. SK텔레콤 모바일 체험관 티움(T.um)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3가지 테마인 플레이 드림(Play Dream), 플레이 베이직(Play Basic), 플레이 나우(Play Now)로 나누어 SK텔레콤이 싹틔울 모바일 세상 그 미래의 꿈을 제시하고 그 기반이 되는 모바일 역사와 흐름을 살펴보면서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술과 환경의 현주소에 이르는 물과 같은 유연함을 보여준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미처 체험 후기를 통해서 소개하지 못했던 부분은 아래 참관 시작부터 참관이 끝나는 과정까지 주요 체험들을 중심으로 하나의 영상에 담아 보았다. 이 동영상을 통해 조금이나마 자세히 티움(T.um)의 이모저모를 엿볼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SK텔레콤 티움(T.um) 체험, 조금은 아쉬운 것들.
SK텔레콤 티움(T.um)을 체험하면서 조금은 아쉬운 것들이 몇 가지 있다. 너무 기대를 했던 까닭일까? 그 하나는 기대했던 바와 달리 체험과정이 유연하게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점이다. 또한 체험에 앞서 체험자가 티움의 전체 개요를 파악할 수 있도록 비치된 한글 가이드북을 찾아 볼 수 없었다. 혹시 자신만 찾지 못했던 것일 수도 있지만 말이다.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은 대체적으로 아동이나 청소년들이 더 관심을 가질 내용이고, 그들이 참관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았다. 하지만 단말기 조작 등 몇가지 요인으로 고등학생 이상 년령의 접수. 방문자만 체험이 가능하다고 해 체험관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의문이 들기도 했다. 설마 일부 년령층과 특수 계층을 위한 기업PR용으로 만들어 놓은 것은 아닐텐데 말이다.
통신회사는 기술 보안상의 이유로 대부분 내부 사진 촬영을 극도로 민감하게 반응한다. SK텔레콤 티움(T.um)도 예외는 아니었다. 허용된 범위안에서 촬영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체험관을 찾은 기념으로 사진 촬영하는 것이 제한 받는다면 나름 잘 만들어진 모바일 체험관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하는 홍보전략 측면에서는 유명무실의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셈이다.
물론, 보다 체험에 충실하기 위해서 사전 예약을 통한 접수와 일정 연령대 이상의 참관을 제한것이라고 보면 어쩔 수 없는 일이기도 하지만 조금은 시스템을 개선할 필요성은 있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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