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니콜(Anycall)'의 국내 브랜드 가치가 5조 7천억원에 달한다니 놀랍다. 10년 사이에 10배 이상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굳힌 셈이다.
이번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평가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박찬수 교수가 스탠포드大 스리니바산(V.Srinivasan) 교수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인 'EQUITYMAP Ⅲ'를 통해 측정한 결과이며, 5조 7천억 원(43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니콜(Anycall) 광고 변천사
특히, 애니콜은 최고의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휴대폰브랜드로서의입지를 굳혔고, 지난해부터는 새로운 슬로건인 '토크(Talk), 플레이(Play), 러브(Love)'를도입하며 새롭고 감성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큰 호응을 얻어내기도 했다.
애니콜 년도별 슬로건
이번 측정을 통해 나타난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 결과에 대해 박찬수 교수는 "브랜드 가치는 시장점유율과 상품단위당 기여수익성 등을 기준으로평가되는데, 애니콜은 치밀한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브랜드"라며,"삼성 휴대폰이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데에는 애니콜의브랜드 파워가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모든 휴대폰이 애니콜 브랜드 하나로 통용될 만큼 애니콜의 브랜드 이미지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가치를 평가받고 있음을 부인할 사람은 드물지 싶다.
이러한 결과는 기업의 이미지관리와 달리 하나의 브랜드에도 체계적이고 치밀한 관리를 해오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낸 삼성전자의 브랜드이미지 관리능력과 브랜드 마케팅 노하우를 높이 평가할 수밖에 없는 이유라는 생각을 들게 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