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폰 ‘소울((SOUL:the Spirit Of ULtra)폰’이 국내 출시에 따라 지난 6월 19일 서울 태평로 회관에서 인기그룹인 '소녀시대(유리.제시카,티파니)'와 함께 삼성 소울폰 출시 기자 간담회를 가졌었다.
삼성 소울폰 프로모션에 나선 '소녀시대'
그리고 삼성전자 장동훈 상무는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울트라에디션 결정판이자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폰인 소울폰의 차별화된 특징이 전면 하단의 OLED에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따라 자동변환되는 살아있는 UI인 소울키패드라고 말하고 그 외에도 국내 사용자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첨단기능들을 탑재한 프리미엄 폰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하반기 삼성전자의 신제품 출시 계획에 대해서는 소울폰을 위시하여 터치위즈기능을 적용한 터치폰들이 출시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휴대폰의 혼을 담았다는 소울폰은 지난 2월 MWC 2008에서 처음 소개 되었으며, ‘소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살아있는 UI를 탑재한 프리미엄 휴대폰으로 삼성 휴대폰의 비전을 제시한다는 평가와 함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세계 각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월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 이후 한 달 여만에 10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고, 특히 영국에서는 출시 2주만에 약 8만여대를 판매해 휴대폰 히트리스트 2위에 올라 그 진가를 발휘했다. 현재까지 영국에서만 약 28만대가 판매된 상황이다. 또한 독일에선 ‘유로 2008’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독일의 축구 영웅 미하엘 발락(Michael Ballack)의 리더쉽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적극 활용한 히어로(Hero)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전개해 '소울(Soul)폰' 출시 한 달 반 만에 15만대로 판매 호조를 잇고 있다.
최근 중국, 동남아, 러시아 등의 출시에 이어 이제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됨에 따라 '소울(Soul)폰'은 삼성 텐밀리언셀러폰의 계보를 이어 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폰 '소울(Soul)폰'
예를 들어 카메라 촬영모드에서는 카메라 관련 아이콘(밝기, 확대.축소 등)으로, DMB 시청 시는 채널 및 볼륨 등 DMB아이콘으로 소울 키패드 아이콘이 자동 변환된다. 또한 영상통화 및 계산기로 사용할 때도 기능에 적합한 아이콘으로 전환되는 살아있는 UI를 체험하게 된다.
사용기능에 따라 자동 변환되는 UI '소울키패드' 모습
소울(Soul)은 먼저 SKT, KTF를 통해 출시되고 다음 달 부터는 LGT를 통해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그레이(Gray), 플래티늄 실버(Platinum Silver)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60만원 후반대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