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소울폰 출시현장, 소녀시대와 장동훈 상무 생생 인터뷰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6. 23. 07:34

본문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폰 ‘소울((SOUL:the Spirit Of ULtra)폰’이 국내 출시에 따라 지난 6월 19일 서울 태평로 회관에서 인기그룹인 '소녀시대(유리.제시카,티파니)'와 함께 삼성 소울폰 출시 기자 간담회를 가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소울폰 프로모션에 나선 '소녀시대'

이날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소녀시대' 멤버 유리, 제시카, 티파니는 "인기 톱스타 연예인들이 삼성 애니콜 광고모델로 활동하는데 이번 기회에 같이 대열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기쁘다고 인사를 했으며, 지금 소녀시대 멤버들도 모두 애니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하며 소녀시대가 애니콜을 사랑하는 만큼 소울폰도 많이 사랑해 달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삼성전자 장동훈 상무는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울트라에디션 결정판이자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폰인 소울폰의 차별화된 특징이 전면 하단의 OLED에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따라 자동변환되는 살아있는 UI인 소울키패드라고 말하고 그 외에도 국내 사용자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첨단기능들을 탑재한 프리미엄 폰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하반기 삼성전자의 신제품 출시 계획에 대해서는 소울폰을 위시하여 터치위즈기능을 적용한 터치폰들이 출시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휴대폰의 혼을 담았다는 소울폰은 지난 2월 MWC 2008에서 처음 소개 되었으며, ‘소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살아있는 UI를 탑재한 프리미엄 휴대폰으로 삼성 휴대폰의 비전을 제시한다는 평가와 함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세계 각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월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 이후 한 달 여만에 10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고, 특히 영국에서는 출시 2주만에 약 8만여대를 판매해 휴대폰 히트리스트 2위에 올라 그 진가를 발휘했다. 현재까지 영국에서만 약 28만대가 판매된 상황이다. 또한 독일에선 ‘유로 2008’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독일의 축구 영웅 미하엘 발락(Michael Ballack)의 리더쉽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적극 활용한 히어로(Hero)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전개해 '소울(Soul)폰' 출시 한 달 반 만에 15만대로 판매 호조를 잇고 있다.

최근 중국, 동남아, 러시아 등의 출시에 이어 이제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됨에 따라 '소울(Soul)폰'은 삼성 텐밀리언셀러폰의 계보를 이어 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폰 '소울(Soul)폰'

국내에 출시되는 MWC 2008에서 소개된 해외 제품과는 다소 외형 재질과 일부 기능에 변경이 있지만 가장 특징은 휴대폰 전면 하단부의 OLED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 맞게 아이콘이 자동변환되는 UI인 '소울키패드'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카메라 촬영모드에서는 카메라 관련 아이콘(밝기, 확대.축소 등)으로, DMB 시청 시는 채널 및 볼륨 등 DMB아이콘으로 소울 키패드 아이콘이 자동 변환된다. 또한 영상통화 및 계산기로 사용할 때도 기능에 적합한 아이콘으로 전환되는 살아있는 UI를 체험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기능에 따라 자동 변환되는 UI '소울키패드' 모습

소울(Soul)폰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강력한 카메라 기능인 500만 화소 카메라 모듈을 장착에 AF, 고감도 ISO, 손 떨림 보정, 접사, 얼굴인식, 파노라마, 스마일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국내 제품에는 지상파 DMB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HSPDA를 지원해 7.2Mbps의 빠른 속도로 영상통화. 무선인터넷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뱅킹, 이동식디스크, 파일뷰어, 블루투스 등 각종 첨단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울(Soul)'은 삼성 휴대폰의 혼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기존 슬라이드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터치 방식의 키패드를 부분 적용해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프리미엄 폰”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소울(Soul)은 먼저 SKT, KTF를 통해 출시되고 다음 달 부터는 LGT를 통해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그레이(Gray), 플래티늄 실버(Platinum Silver)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60만원 후반대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