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Instinct', 'CTIA 2008' 최고 휴대폰 걸맞은 디자인 혁신 기대 밖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4. 3. 18:34

본문

삼성전자 터치스크린폰 '인스팅트(Instinct)', 'CTIA 2008' 최고 휴대폰

삼성전자 터치스크린폰 'Instinct(SPH-M800)'가 'CTIA 2008' 최고 휴대폰상 수상함으로써 기술적인 측면은 높은 평가되고 있지만 여타 터치스크린 방식의 휴대전화와 비교해 돋보일만큼 차별화된 디자인은 제시하지 못했다는것이 못내 아쉽기만 하다.

삼성전자 터치스크린폰 '인스팅트[Instinct(SPH-M800)]'은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 선보일 삼성전자의 터치스크린폰으로 4월 1~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정보통신전시회 'CTIA 2008'에서 '최고휴대폰 (Best in Show)'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CTIA 2008'을 주관하는 美 셀룰러통신산업협회가 발표한 'CTIA 차세대 무선통신기술 어워드 (CTIA WIRELESS 2008 E-TECH AWARD)'의 '최고휴대폰(Best in Show)'으로 선정된 삼성전자 'Instinct'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 터치스크린폰 'Instinct' main Design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터치스크린폰 'Instinct(SPH-M800)'는 미국 스프린트넥스텔을 통해 올해 6월께 출시할 계획이고 터치스크린을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탑재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인스팅트[Instinct(SPH-M800)]'는 스프린트의 TV 및 라디오, 뮤직스토어 서비스, 내장GPS, 200만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했고 스프린트넥스텔의 EVDO 리비전A 서비스를 지원,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주고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IT전문가, 언론인들로 구성된 'CTIA 차세대 무선통신기술 어워드' 선정위원회가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200여개의 휴대폰 및 통신기술을 후보에 올려 놓고 공개 투표방식으로 힘들게 선정했으며 CTIA측은 "이번에 수상한 제품들은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라고 평가했다고 한다.

CTIA는 이와 함께 삼성전자의 차세대 초소형기지국 유비셀(UbiCell)을 네트워크 분야 1위, CDMA/GSM 글로벌로밍 기능을 갖고 있는 첨단스마트폰 Ace (SPH-i325)를 휴대폰/스마트폰 분야 3위로 선정했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휴대폰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삼성전자 터치스크린폰 'Instinct(SPH-M800)'의 큰이미지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휴대폰의 UI(User Interface)는 직관적이여서 주요 기능들을 빠르게 구동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위와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이미 터치스크린의 기본 UI디자인 스타일로 국내 터치스크린폰 매니아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터라 신선함 느낌은 전해주진 못할 것으로 보인다.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삼성전자의 터치스크린폰 'Instinct(SPH-M800)'의 첫 선에 외형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UI design)의 혁신을 기대해 보았지만 그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것이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