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뷰티폰, 아이폰 킬러로 유럽에서 뜨는 이유?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2. 4. 10:49

본문

미국은 물론 전 세계 모바일 시장에 이슈로 돌풍을 일으켰던 애플의 아이폰(iphone) 독주를 잠재울 수 있는 '아이폰 킬러(iphone Killer)'로 불리우며 유럽에서 그 명성을 확인시켜 주고 있는 LG전자의 뷰티폰(Viewty phone)이 그 주인공이다.

10월말 유럽에서 시판한 '뷰티폰(LG-KU990)'이 출시 3주만에 무려 20만대 판매기록을 세우며 550유로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 히트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노컷뉴스

'뷰티폰(LG-KU990)'이 이처럼 유럽인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사랑받는 이유가 뭘까? 뷰티폰은 출시 초기부터 유럽의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보이며 유럽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는 뷰티폰의 매력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그 비밀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미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명품폰인 프라다(Prada)폰으로 디자인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LG전자의 하반기 전략모델이 '뷰티폰(Viewty)'은 500만 화소 독일 슈나이더사 렌즈를 채용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고 화질이 깨끗한 3인치 대형스크린에 다양한 편집기능을 제공하는 등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프라다(Prada)폰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 뷰티(Viewty)폰 (LG-KU990)

프라다폰의 후속모델인 '뷰티폰'의 핵심은 전문가급 카메라 성능과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 했다는 것에 있다고 볼 수 있겠다. 자동초점(Auto Focus) 및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어 주는 얼굴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원터치 손떨림 방지 기술인 이미지 스태빌라이저(Image Stabilizer)와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ISO800의 고감도 촬영 기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뷰티폰과 함께 제공되는 스타일러스 펜으로 화면상에서 촬영한 사진을 꾸밀 수 있으며, 내장 프로그램을 통해 휴대폰 상에서 직접 편집도 할 수 있다. 편집이 된 사진, 동영상은 손쉽게 인터넷에 올릴 수도 있다.

뷰티폰이 더욱 더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은 초당 최고 120프레임의 초고속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 등을 슬로우 모션으로 잡아낼 수 있으며, 사물의 움직임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뷰티폰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기존에 미니멀리즘을 추구해 온 프라다폰의 명맥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어 세련됨과 고품격의 제품이미지가 커리어 강한 사용자들에게도 상당한 관심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인다.

이러한 여러 가지 장점과 매력들이 기록하기 좋아하고 영상으로 남기기 좋아하는 성향을 지닌 유럽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최대한 충족시키기에 손색이 없었던 것 같고, 아울러 프라다폰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트랜드 명맥을 그대로 이어 아이폰 못지않은 제품 디자인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어 뷰티폰이 오늘과 같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제는 국내 발매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LG전자는 뷰티폰의 국내 출시제품에 대해서 좀 더 경쟁력과 품격을 높이기 위해 두께와의 전쟁을 치르며 또 한 번의 매스를 댔고, 이제 그 모습을 드러내려고 기지개를 펼치고 있다. 그런 까닭에 국내 얼리어답터들도 또 한 번 뜨겁게 달구어 낼 것으로 예상되며 출시와 더불어 뷰티폰의 장. 단점을 소비자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직접 사용하며 뷰티폰의 모든 것을 상세하게 리뷰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