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뷰티폰, 2007 휴대폰 대미장식 그 마지막 과제는?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2. 26. 14:33

본문

뷰티폰, 2007 휴대폰 시장의 뜨거운 감자!
올 해 하반기 국내 시장이 아닌 유럽시장에서 부터 선풍적인 인기와 더불어 집중적인 관심을 받으며 모습을 드러낸 '뷰티폰(Viewty Phone)'이 2007년 국내 휴대폰 시장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마지막 열정을 쏟아 붓고 있는 것 같다.

최근 다음(daum) 이용자를 중심으로 체험단인 ‘뷰티 프론티어(Viewty Frontier)’와 외부 얼리어답터 마니아를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함과 더불어 본격적인 국내 휴대폰 시장을 알리는 론칭행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 신고식을 가졌고 이어 뷰티폰(Viewty Phone)공식홈페이지(http//viwety.cyon.co.kr)를 오픈 및 매스컴을 통한 뷰티폰 CF홍보에 들어갔으며 검색포털인 다음(daum.net)의 메인에 배너광고를 실어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CF광고 한 장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다음(daum) 배너광고

먼저 매스컴을 통한 뷰티폰 광고는 어디에 비중을 두었을까?

이번에도 어김없이 김태희가 메인모델로 나섰다. 사이버틱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공간에 고속회전 기구를 타고 도는 김태희를 뷰티폰의 돋보이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120프레임 초고속 촬영모드'를 통해 촬영하는 모습과 금속구의 소리막대 충돌에서 일어나는 심한 흔들림 속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손 떨림 보정기능'을 강조하는 두 편의 CF를 선보이며 휴대폰 마니아들을 기대를 쉼 없이 유혹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뷰티폰 공식홈페이지  A.I기능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구현 돋보여..

아울러, 뷰티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화려한 인트로 페이지로 뷰티폰의 메카니즘을 다이나믹하게 보여주고 있고 메인 페이지에서는 인공지능(A.I)기법을 도입, 뷰티폰과의 말걸기를 통해 예비 사용자의 뷰티폰에 대한 궁금증을 아낌없이 풀어주는 독특한 쌍방향 커뮤케이션을 이끌어 내어 돋보였다. 실제로 수십 개의 임의 질문을 던져보았을 때 상당히 정확하고 리얼리티한 답변을 보여주어 섬칫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때론 어설픈 질문과 농담에도 아주 재치 있는 답변은 마치 실제로 누군가와 대화를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만들었다.

뷰티폰 이통사별 모델과 사양은 어떨까?
이번 주를 기점으로 이동통신사 3사를 통해 국내 휴대폰 시장에 본격적인 보급이 이루어지고 사용자들이 직접 뷰티폰(Viewty Phone)을 구매하여 3G영상통화, 500만 화소 카메라, 120프레임 초고속 동영상 촬영 그리고 통화품질을 체험하게 된다. 그럼 여기서 이동통신 3사별 제품모델과 뷰티폰의 사양을 한번쯤 살펴보자.
[뷰티폰 스펙]
이동통신사별 모델명은 다음과 같다.
LG-SH210(SKT), LG-LH2100(LGT), LG-KH2100(KTF)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LH2100
104(L) x 54.4(W) x 13.9(H)/110g
3.0’, WQVGA TFT with Touch Screen
128화음
리튬이온 배터리(표준형), 리튬이온 배터리(슬림형), 데이터 통신 및 충전 겸용 어댑터, 배터리 전용 충전거치대
SAR 지수 1.260 W/Kg
[SAR(전자파흡수율) 이란?]
BAR
Black, Dark Silver
500만화소 : CMOS 5.0 Mega (슈나이더 인증렌즈) + Xenon Flash
약220분 이상
약 200시간
지원
지원
지원

뷰티폰, UI와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대한 초기 반응은?
뷰티폰(Viewty Phone)이 가지는 이동 통신사 3사별 UI에 대해서 다소 의견이 분분했지만 UI디자인과 인터페이스 그리고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일단은 긍정적인 높은 평가점수를 얻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절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던 프라다폰의 명맥을 그대로 이어 받은 뷰티폰도 예외는 아니었던것 같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최적의 평가를 위해 청소년들과 노약자를 상대로 뷰티폰 기능사용 시연을 의뢰해 본 바 터치진동과 함께 크고 인지하기 쉬운 UI아이콘들이 편하다는 평가를 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두께 13.9mm라는 슬림형 디자인과 걸림이 없는 외형디자인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배려했고 아울러 데이터전송 커넥터 부분에 슬라이드 형 덮개를 채용하는 세심함을 보여 예비 사용자들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다.

긴급통화로 간단한 통화품질 측정, 그리고 남은 과제의 핵심은 이것!
뷰티폰의 체험폰인 경우 직접적인 통화를 할 수 없었지만 긴급전화 통화를 이용한 통화품질을 측정한 결과 맑고 깨끗한 통화품질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통화볼륨을 최대로 했을 경우 다소 울림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실제 사용에서 통화볼륨을 최대로 올릴 일이 없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가 될 사항은 아니었다.

이제 남은 것은 뷰티폰(Viewty Phone)의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물밀듯이 쏟아져 나올 통화품질에 대한 냉정한 평가만이 남았다. 통화품질 평가에 있어서 높은 평가를 받게 된다면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2007년 국내 휴대폰 시장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주인공은 아마도 LG전자의 뷰티폰(Viewty Phone)이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며 예비사용자들이 뷰티폰에 큰 기대를 걸어 보았다 좋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