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수표, DHL로 추적하기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9. 2. 16:35

본문

구글 애드센스 수표 보안배송 얼마나 걸릴까?
앞서 구글 애드센스 수표(PayCheck)의 지급방식의 하나인 특급택배(보안배송)란 무엇이며 어떻게 신청하는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특급택배를 이용하는 구글 애드센스 수표가 발행을 시점으로 해서 어떤 경로를 거쳐 어떻게 우리 손에 도착되어 지는지 그 과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우편배송은 별도의 배송과정을 추적할 수 없으므로 보안배송의 경우에 대해서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내역은 언제 나타날까?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수익이 $100을 넘어서고  다음 지불주기가 되면 아래 화면처럼 오늘의 수입 아래에 지급 내역보기 링크가 나타납니다. 또한 내 계정 탭을 눌러 [지불 내역]을 확인하셔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급 내역보기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전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지불 내역이 표시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7월 한달동안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정산되어 8월 24일 지급이 되었는데 자세히 보면 보안배송을 의뢰한 터라 전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서 $24 을 차감하고 나머지 금액이 지불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안배송을 의뢰한 구글 애드센스 수표는 23일경에 지불처리 되어서 익월 1일~2일경에 DHL로 도착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세부정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추가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이미지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한 8월초 수령한 구글 애드센스 수표의 상세 정보 이미지 입니다.

지급방식은 안전한 수표(보안배송을 의미)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지급 날짜도 전월 말일(7.25)로 표기되어 있으며, 수표 지급번호가 9자리로 표기 되는데 이것은 실제로 받는 구글 애드센스 수표에 표기된 Cheque No.와  일치하게 되어있습니다. DHL 추적번호는 수표지급과 동시에 계정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수표가 도착되기 1~2일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번호로 구글 애드센스 지불 수표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 DHL 화물 추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수표를 받은 후 은행의 환전을 통해 수표의 추심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수표 결제일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구글에서 수표를 정상적으로 결제한 날짜가 표기 됩니다. 이로써 한 장의 구글 애드센스 수표가 완전한 효력을 다하게 됩니다.

아울러, 세부정보 하단에 있는 손익계산서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지급된 구글 애드센스 수표와 관련하여 종합적인 정보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것으로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손익계산서


구글애드센스 수표 DHL 추적번호로 배송경로 추적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DHL 추적번호가 확인되었으니 수표가 배달되기 전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DHL 배송내역을 통해서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불수표 추적조회는 아래 DHL 코리아 웹 사이트(http://www.dhl.co.kr/publish/kr/ko.high.html) 로 접속해 좌측상단에 있는 발송물 배달 조회를 통해서 추적하면 됩니다. 참고로 '항공 운송장번호'를 입력 할때는 'DHL 96844*****' 운송장 번호중에서 'DHL' 글자를 제외한 '10자리 숫자'만 입력하고 조회를 해야 다음과 같은 결과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상과는 달리 미국에서 애드센스 수표가 발행되는것이 아니였습니다. 아일랜드 Dublin 이라는 곳에서 DHL특급배송으로 수표가 픽업이 되더군요. 그리고 다음날 하루동안 수출통관 절차도 밟고 이래저래 바쁜 일정을 보낸 다음 밤 늦게 영국 East Midlans 공항으로 갑니다. 그 곳에서 하루를 묵고, 다음 날 비행기 안에서 하루를 보내고 인천공항(ICN Gateway)으로 들어 옵니다. 그리고 다시 한국의 DHL사무소로 배달된 다음 마지막 배송지에 배달이 되어지고, 최종적으로 수취인의 전자서명이 됨과 동시에 구글 애드센스 수표의 긴 여행은 막을 내립니다.
 
구글 어스(Google Earth)로 애드센스 수표 배송경로 보기
그럼, 아일랜드에서 한국까지 어떤 모습으로 오는지 궁금해서 틈나는 시간에 구글어스로 경유지를 따라 캡쳐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수표를 DHL이 처음 픽업한 아일랜드 Dublin 에서 한국의 부산까지 경유지 직선거리로 환산을 해보니 약 9,477.94KM나 되는군요. 꽤 먼 여행길임은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애드센스 지불수표 경로추적(Ieland Dublin-한국 부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