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루의 이벤트 "와글와글 나루 사용백서"도 오늘을 자정을 기점으로 마감이 됩니다.
그동안 많은 블로거들의 체험과 상상이 담긴 트랙백이 나루로 전달 되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나루가 또 한번의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 까닭으로 그동안 나름대로 체험을 통해 살펴 본 나루의 좋은 기능 중에서 이것은 좀 더 발전시켰으면 더 좋겠다는 내용을 [나루백서-상상]에 담아 트랙백으로 보내 봅니다.
블로그 전문 검색 나루에는 다른 검색서비스와 달리 독특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미니나루(mini naaroo)인데요. 이 미니나루를 만나기는 그렇게 쉽지가 않은데 그것은 나루검색 어디에도 미니나루를 바로 불러올 수 있는 아이콘이나 링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미니나루(mini naaroo)는 어디서 볼 수 있는 걸까요? 지금부터 미니나루 찾으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루검색에서 포스트 또는 블로그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가 나오고 각각의 검색결과 옆에는 어김없이[Who?]라는 아이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포스트나 블로그의 주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이 주인의 생각은?" 이란 팝업창이 뜨고 그 속에 있는 [이채널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의 소개 및 블로그 성향 그리고 인기레벨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되고 해당 블로그가 작성한 글들이 주루룩 나열됩니다.
여기서 "해당 블로그 내에서 검색"을 하게되면 아래 이미지 처럼 기존의 블로그 검색화면은 페이드 아웃 되고 그 위에 예쁘고 깜찍하게 "미니나루"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조금은 힘들게 만났지만 보시는 바와같이 아주 간결하고 그 검색기능도 나무랄 때가 없습니다.
반전되어 보이는 해당 블로그의 링크를 누르면 해당 블로그로 새창을 뛰우고 이동하게 되어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작은 배려가 있는 센스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런데 이 멋지고 유익한기능이 한 블로그 내의 자료들만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이 너무 아쉽기만 했습니다.
이 기능을 좀 더 확장해서 생각해 보면 아주 나루만의 특화된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예를 들어서 메인검색화면이나 검색창 좌.우측중 한 곳에 아이콘을 만들어 멀티검색 기능을 구현시킨다면 많은 블로거들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당 블로그는 물론, 블로그 전체검색을 할 수 있는 옵션을 적용시켜 준다면 미니나루 검색창을 띄워놓고 발빠른 검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때로는 멀티작업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은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갖추고도 작고 깜찍한 유능한 미니나루(mini naaroo)! 또 한번의 변신을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다음 나루의 변화에는 보다 미니나루(mini naaroo)를 보다 더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나루 화이팅!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