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가치 $101,052.66 돌파! 당신의 블로그는?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7. 3. 18:17

본문

블로그가치 $100,000대를 돌파하다!

문득, 블로그 사이드바에 걸어둔 Technorati 배너의 조지워싱턴(? 맞는지 모르겠지만) 이미지를 보니 한동안 블로그가치를 체크 해 보지 않았던터라 심심풀이로 접속해서 체크를 해 보았다.

몇 주 전에 $97,000 대 가까이 나왔던 걸로 아는데 오늘부로 블로그가치가 7/3일자로 $101,052.66 로 체크되면서 살짝 10만 달러대를 넘어서고 있었다. 기분 괜챦아! 으음 고무적이야. ㅋㅋ  혼자 잠시동안 사락(私樂)을 즐겨본다.

일명 "잘 생긴 뚱보 아저씨" 사이트라 불리기도 하는 Technorati 에서 여러가지 관계를 감안해서 평가해 주는 블로그 가치가 공인된 절대가치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블로깅의 재미를 더하는 데는 뭐한게 있긴 하다. 아직 자동업데이트가 되질 않기 때문에 수동적으로 체크하고 반영을 해야하지만 가끔 생각날 때 마다 들어가서 체크해 보는 것도 하나의 심심풀이 즐거움은 아닐련지..

장난삼아 최근 환율로 변환해 보니 $101,052.66 * 913원 = 92,261,078원 정도 나온다.
작은 금액은 아니네... 누가 살 사람이 없을려나? 아니면 어디 팔 때 없을려나? ^^
괜시리 짖굳은 생각도 해보게 된다. ㅎㅎㅎ.


My blog is worth $101,052.66.
How much is your blog worth?

어떤 블로거 분들은 100만대를 넘는 분도 있는걸로 안다. 나름대로 추측해 보면 다른 사이트와 블로그에 많이 연결되어 있고, 서로 관계성이 짙을 수록 높은 평가 가치가 나오는 것 같다. 즉, 소통이 많을수록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이야기다. 아울러, 나름대로 포스팅도 부지런 하게 해야 더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는것으로 생각되어 진다.

오늘따라 섭도 때문인지 후덥지근하고 끈적거리는  7월의 오후. 기분전환도 할겸 재미삼아 나의 블로그 가치는 얼마인지 테스트 해 보는 즐거움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행여나, 블로그 가치가 $0 이 나왔다고 저한테 돌멩이 던지시는 분들은 없기를 조심스레 바라면서 좋은 평가가치가 나오길 소망해 드립니다.^^

P.S
예전에 어느 블로그께서 간간히 국내 유명 블로그들의 블로그가치 평가를 리스트로 만들어 리뷰를 하시던대 요즘에는 안하시나 봅니다. 혹시 블로그가치 평가해 보시고 좋은 결과 나오시면 아낌없이 트랙백을 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