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터데스크, 다단아이템 에러는 언제쯤 해결될까?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5. 11. 06:46

본문

태터데스크, 다단아이템 에러는 언제쯤 해결될까?
태터데스크의 목록형 아이템에서 다단을 지정할 경우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은 2차 업데이트 이후에 잠깐 개선되는듯한 느낌을 받았으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여지없이 깨짐현상이 발생되고 있다.

아이러니 하게도, 어떤 경우에는 이상이 없다가도 어느 순간부터 다단으로 구성한 아이템이 깨져보이기 시작하는데 몇번을 재설정해도 같은 결과를 보이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라우저상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파이어폭스2.0과 IE6.0을 기준으로 비교를 해보았는데 파이어폭스의 경우에는 다단레이아웃이 깨지지않고 정상적으로 보여지고 잇었고, 유독 IE6.0버전에서만 깨짐현상을 보이고 있는것이다. 그렇다고 지금 당장 IE7.0버전에서 테스트를 할 수는 없고, 태터데스크를 오프모드로 돌리고 싶은 마음 간절하지만 그렇게 하면 베타데스를 선정의 의미가 없지않겠냐는 생각들이 뇌리를 스쳐간다. 관련 포스팅으로 테터데스크의 문제를 제기하고 실무개발자들이 직접 에러현상을 확인하므로써 빠른 문제점 파악과 개선책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해 본다.

[참고사항]
브라우저의 문제이기 보다는 특정 포스트에 대한 반응으로 확인이 되었는데 같은 조건에서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 다르게 나타나는 원인을 확인할 방법이 없다


아울러, 태터데스크의 이용해서 멋진 블로그데스크를 만든것을 홍보하기 이전에 양대 브라우저에서 상반되게 나타나는 근본적인 문제들을 먼저 해결하고 어느정도 데스크 기본운영상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때 공식적인 최고의 태터데스크를 찾아내야  한다고 본다.

지금 현재로서는 개발하신다고 고생하시는 분들의 노고는 충분히 이해를 하지만 솔직히 지금의 상태로는 어디다 태터데스크를 사용해 보라고 권유할 마음은 선뜻 생기지 않는다. 좀 더 문제점이 없는지를 확인하고 빠른 답안을 제시해야 될것 같고, 태터데스크 팀은 수정답안이 찾아지는데로 빨빠르게 공지하고 숨어있는 또 다른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소망이 간절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