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메인화면이 바꿨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애드센스 게시자가 굳이 기초정보들을 먼저 검색해서 살펴보지 않아도 애드센스의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친절한 배려를 한 셈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분명 그 활용도에 따라서 어느정도 충분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광고프로그램 모델이다.
대중적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다음 애드클릭스" 나 "링크프라이스"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노출 임프레션에 비례해서 광고수익이 상승되는 애드센스만의 특징때문에 여타 광고프로그램이 아직은 애드센스를 따라잡기는 힘이 든다.
웹페이지 또는
블로그의 광고배치에 따라 방문자의 동선을 분석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블로그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다음 애드클릭스와 애드센스 광고프로그램을 동시에 게재하고 있는데
다음 애드클릭스와 애드센스의 수익률 차이는 작게 10배~20배 이상 차이를 보이고 있는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후
"다음애드클릭스"의 광고 배치를 가장 좋은 위치에 배치를 한 다음 2차 분석에 들어갔지만 동일한 노출 임프레션에 비해 발생되는 수익은 1차 분석때와 마찬가지로
10~20배의 차이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다.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애드센스의 클릭 많은 것은 사실이고, 다음 애드클릭스의 리포트에 따른 클릭수는 거의 없는 상태다.
만약에, 광고동선 분석이나 블로그 방문자 광고 반응도 파악 아울러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을 기대하는 누리꾼이라면 애드센스라는 광고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디자인로그를 통해서 가입을 할 경우 오른쪽 상단 "Google Adsense...수익창출" 배너를 클릭하고 가입절차를 밟으면 된다)
이번 애드센스의 메인 페이지의 리뉴얼로 통한 친절한 배려로 굳이 여기서 장황하게 애드센스에 대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고 어떤 광고프로그램인지,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쉽게 이해하고 광고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앞으로 구글이 광고프로그램인 애드센스 게시자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