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디자인센터의 개원. 부산 디자인도시로 거듭날까?

Design News/Public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4. 20. 18:43

본문

부산디자인센터의 개원. 부산 디자인도시로 거듭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산과 울산 그리고 영남권의 디자인 메카로 그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기능을 가지고 오늘(4/20일) 부산디자인센터가 개원을 했다.

부산디자인센터는 기업의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각 종 디자인의 공동 연구개발과 더불어, 디자인 인력의 교육 및 훈련과 디자인 신기술 보육 및 창업기능을 수행하고, 디자인 연구개발 시설의 공동이용 등을 지원한다고 한다.
이로써 부산디자인센터는 지역 디자인 업계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앞으로 디자인 수준의 상승과 지역 도시가치를 끓어 올리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그간 지역중소기업의 제품디자인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이 없어, 대부분을 수도권에서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으나, 이들 대부분을 부산디자인센터에서 해소하여 제품의 가격 경쟁력과 고부가가치 실현이 가능해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중소기업의 제품디자인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제품의 가격 경쟁력과 고부가가치 실현이 가능토록 하여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을 한다.

- 관련 부대 행사 -
'부산 향토기업 역사전'
'부산디자이너전'
(지역 향토기업을 디자인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지역 유명디자이너의 49인의 작품을 전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소재지: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 소재
  • 사업비: 총 472억원(국비 248억 / 시비 224억원)
  • 공사기간: 2004년 착공 2006년12월 준공
  • 개요: 부지-1,635평, 연건평 7,089평, 지하3층, 지상8층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 디자이너들이 충분히 제안과 더불어 디자인센터를 통한 유기적인 업무협조가 이루어 질 수 있는지에 초점을 두고 자주 방문을 해 보는 것도 유익할 것 같다. 이번 주말에 나들이 삼아 한 번 다녀올까 생각 중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