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엔진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정보사이트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3. 19. 16:56

본문

검색엔진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정보사이트


근래에 들어 블로그를 검색엔진(Search engine)에 최적화 시키기 위한 블로거의 노력들이 블로그스피어를 통해 SEO란 주제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고, 해당 포스트는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블로그가 하나의 미디어(media)로써 그 위치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SEO에 관한 정보는 아직 그렇게 많이 노출되어 있지 않아 참고 할 만한 정보들이 부족한 실정이다.

하지만, 필자가 SEO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다 보니 국외의 경우는 상당히 보편화된 느낌을 받았고, 많은 유저에 의해 기사화되어 배포, 공유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국외 환경에 맞춰진 기사들이라 우리의 실정에 충분히 부합될 순 없겠지만, 주제의 포커스는 동일함으로 핵심포인트만 유효 적절하게 활용을 하게 된다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아래의 검색엔진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정보사이트의 하나로 필자가 자주 방문해서 번역해 보는 검색엔진최적화 정보교류 사이트인 http://www.seochat.com 의 메인화면을 한글로 번역한 상태에서 캡쳐한 이미지다.

영문페이지의 경우, 영어가 좀 안되는 분들은 기사를 읽기가 불편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럴 경우에는 다음 웹번역을 이용해서 기사내용의 줄거리를 어렴풋이라도 판독할 수 있다

SEO CHAT.COM 웹 번역으로 보기

나름대로 유용한 정보들이 많고, 관련도구들이 많으므로 이모저모 많은 테스트와 활용을 추천해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