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SEO를 위한 첫 걸음! 링크인기도 비교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3. 30. 00:43

본문

블로그 SEO를 위해 유명 블로그와 링크 인기도를 비교해 보았는가?

블로그를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azination)에 관한 포스트가 근래에 들어 몇 분의 파워 블로거를 중심으로 종종 이슈화가 되고 있는게 블로고스피어의 현실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블로그를 위한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하여 얼마만큼 지식을 공유하고 있고, 그 기본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비교, 검토하고 있는 것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적으로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정보들은 국외사이트를 중심으로 취합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필자가 자료를 검색하기 위해 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SEO관한 핵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업체를 발견하고 자주 이용하고 있기에 소개를 하고, www.seosolution.com 에서 제공하고 있는 일부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제시하고 관심있는 블로거들이 참고해 보기를 권해보려고 한다.

SEO Solution.com 을 방문해 보면 좌측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SEO에 관련된 6개의 메뉴가 보이는데, 이 메뉴들 중에서 SEO TOOLS 메뉴의 서브메뉴인  Link Popularity Check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신의 블로그와 다른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의 검색엔진별 링크 인기도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자의 경우,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인 '디자인로그(www.designlog.org)'와 파워 블로거인 이삼구 님의 '팔글(www.palgle.com)', 혜민아빠의 '책과 사진 이야기(www.sshong.com)', 그만 님의 '링블로그(www.ringblog.net)'를  시험삼아 비교해 보았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이 검색엔진별로 링크 인기도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교한 블로그와 웹사이트는 물론, 대표적인 검색엔진이나 유명사이트와도 비교를 해주므로 현재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엔진이나 관련사이트에 얼마나 링크 인기도를 얻고 있는지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디자인로그(www.designlog.org)의 경우 블로그 통합으로 인해 예전보다 많이 낮은 11,243개의 링크가 연결되어 있고, 아쉽게도 도메인 가치의 핵심요소로 작용하는 구글을 통한 링크와 MSN의 링크가 아직 잡히지 않아 비교한 블로그 중 가장 하위에 머무르고 있음을 확인했고, 어느 검색사이트를 타켓으로 SEO를 실행해야 하는지도 알겠 되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의 현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SEO의 첫 단추는 제대로 끼웠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일 것이다.

더불어 인터애드커뮤니케이션(주) SEO Solution 에서는 SEO에 관한 개념을 잘 정리해서 설명하고 있어, SEO를 시작하는 블로거에게 SEO의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SEO를 단순하게 검색엔진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최적의 상태로 노출시키는 방법 또는 방문자를 유도하기 위한 최선책으로만 간주하지 말고 블로그와 블로그가 보다 많은 소통을 이루기 위한 가장 올바른 블로깅!하나의 과정이라고 여기야 한다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