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몽! 이제 블로그까지 신기록 갱신을?

Digital News/Blog Story

by 마루[maru] 2007. 3. 6. 16:02

본문

반응형
"주몽! 블로그의 모든 기록들을 새롭게 갱신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몽의 파워는 역시 대단했다.
3/6일 금일 MBC특별기획 드라마 "주몽"의 81회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그 동안 대장정 속에 시청자들에게 숱한 애환과 보는 즐거움을 안겨 주었음이 아쉬운 탓에 앞서 3/5일에 있었던 주몽 종방연에 관한 동영상(주몽 종방연 소주잔이? 샴페인은 어데로)을 스크랩하고, 간단한 필자의 생각을 덧붙여 아침에 포스팅을 하였다. 이 때 부터 주몽의 파워는 그 위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던것 같다. 순수 방문자 수가 급격히 상승하기 시작하고 더불어 발생되는 페이지 임프레션으로 블로그에 게시되어 있던 구글 애드센스의 노출수도 덩달아 급증하면서 하루에 발생하던 수익의 한계치를 새롭게 갱신하고 있었다. 또한, 검색키워드의 랭킹도 여지없이 "주몽 종방연", "주몽" 선두를 다투며 오르락 내리락 서로 경쟁하는 형국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순수 방문자의 정확한 로그를 알아보기 위해 Google Analystics에 접속한 다음 로그를 분석해 보니 여지없이 기존의 최고 기록을 갱신한지 오래이고, 그 상승곡선은 쉽게 꺽이지 않을 기세로 하늘높이 치솟고 있었다.

["주몽", "주몽 종방연"]이 디자인로그에 끼친 영향]

  • 순수방문자 기록 갱신
  • 구글애드센스 일일 최고 수익 갱신
  • 블로그 리퍼리로그 갱신
  • 블로그 검색어 랭킹 갱신

  • 결국, 오늘의 대박 키워드는 "주몽"과 "주몽 종방연" 이 차지하고 말았던 것이다. 전혀 예상치 못한 반응과 상상을 초월하는 결과에 어안이 벙벙할 따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블로그의 리퍼리로그를 보면 90%이상 다음(Daum) 검색으로 부터 유입되고 있는 상황을 볼 수 있었다. 그 이유는 아침에 올린 포스트가 여지없이 다음검색에서 최상위에 랭크되는 결과를 만들어 다음을 이용하는 수 많은 누리꾼의 방문기록이 블로그에 그대로 전달된 결과라도 볼 수 있겠다.

    아직은 진행형이다. 오늘 자정! 아니 마지막회가 끝난 다음 날인 내일까지 아무래도 주몽의 마지막 파워는 그 위력을 아낌없이 발산하게 될 것 같은 예감이다.

    예전에 노현정 아나운서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다.
    노현정 결혼! 향후 방송활동 퇴진일까 진보일까?
    노현정! X파일,결혼 모두가 그녀의 인생..
    노현정 고별방송! 눈물의 진정한 의미는?
    그 때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 한 동안 "노현정"이란 키워드가 블로그 최고의 검색어 자리를 요지부동의 자세로 지켜간 기억이 되살아 난다. 미디어 아닌 공감대의 파워는 정말 무서운 힘을 발휘하는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보성이 강한 키워드는 어느 특정계층에 편중되는 경향을 보이며, 선정적인 키워드는 일시적인 트래픽을 끌어내는 경향을 보이지만, 대중이 공감대가 강하게 형성된 파워풀 한 키워드는 그 시너지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진다는것을 이번 일을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다.

    역시 최고의 시청률의 기록한 "주몽"의 파워는 이제 시청률 기록 갱신과 더불어 한 블로그의 모든 기록을 갱신하다라는 타이틀을 새로 달게 되는 날인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