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태희! 그녀의 선택은 아름답고 현명했다.

Life Essay/Commentary on Issue

by 김현욱 a.k.a. 마루 2006. 9. 13. 22:45

본문

김태희 악플네티즌 구속기소사건 전격 고소취하!

오늘 오후 Joins 연예뉴스를 통해 이 소식을 듣고나서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은 다음과 같았다.

"김태희! 그녀의 선택은 아름답고 현명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밝혔듯이 이번 사건을 통해서 많은 누리꾼들이 인터넷 악플문화에 대한 경각심을 가졌으리라 본다. 악플러를 두둔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김태희를 비방한 것도 아니였다. 서로가 확인되지않은 사실에 대한 심각한 오해와 편견에서 비롯된 웃지못할 사건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일말의 사건으로 인해 무리한 결정으로 소수의 누리꾼들이 악플러로 낙인찍혀 자칫 인생의 종지부를 찍을만큼 위험한 사태를 초래할 뻔 했다는 사실이 걱정되어서 쌍방과실의 논리를 포스팅 했던 것이다.
다행히 김태희와 매니저먼트 회사인 나무액터스측에서 심사숙고 끝에 아름답고 현명한 결정을 내려줘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그 동안 심리적으로 심한 스트레스와 고통을 받았던 김태희에게 심심한 감사와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다.
하지만, 공인으로써 고통과 대중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번 사태를 관용의 미덕으로 끌어 안은 그녀의 모습에서 또 한번 "역시 김태희 답구나"라는 마음을 가지게 한다.

아울러, 이번 사태에 깊게 관련된 누리꾼과 다른 모든 누리꾼들도 이번 사태를 통해 잘못된 인터넷 문화가 얼마나 큰 사태를 초래하는지 충분히 인지하고, 건전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자기성찰과 부단한 노력을 경주해야 할것이다. 김태희의 아름답고 현명한 결정이 헛되지 않도록 누리꾼들은 제대로된 비평과 팬으로써의 기대를 호응을 보여줘야 한다고 본다.

설령, 김태희 측에서 우려하듯이 이번 결정이 네티즌의 반박이나 거센 항의로 결정된것이라는 섣부른 오해는 절대로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또한 간절하다. 그녀가 이번 결정을 내리기 위해 나름대로 얼마나 고심에 고심을 더했는지는 보지않았더라 대략 짐작이 된다. 이렇듯 그녀의 깊은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를 한다면 누리꾼들도 충분히 건전한 인터넷문화가 제대로 정착이 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는게 나의 생각이다.

이제, 제자리를 찾아가 스타와 팬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함께 공존 공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날이 하루 빨리 다가오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스타나 공인들은 이제 몸가짐과 행동에 있어서 대중의 오해를 사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고, 그들을 바라보는 대중들은 확인되지않은 사실들에 대해 추측이나 편견으로 섣부른 오해와 비난을 사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를 해야 할것이다.

다시한번 이번 사태를 원만하게 마무리 지은 김태희에게 찬사의 박수를 보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