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피카사(Picasa)는 PC에서 사진을 바로 검색하여 수정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진관리용 소프트웨어다. 피카사(Picasa)를 사용할 때마다 모든 사진이 자동으로 검색되고(잊고 있었던 사진까지 찾을 수 있다), 날짜 및 폴더 이름순으로 앨범에 정렬된다. 앨범을 통해 사진을 정리하고 분류를 만들어 새로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피카사(Picasa)에서는 사진이 항상 정리된 상태로 유지된다.
피카사(Picasa)에서는 원 클릭 수정이 가능하고 강력한 효과를 쉽게 적용할 수 있으므로 고급 수정 작업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피카사(Picasa)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이메일을 보내고 집에서 사진을 인화하고 선물용 CD를 만들거나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는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시스템 요구 사항
- Microsoft Windows 2000/XP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5.0이상
구글(Google)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피카사(Picasa)는 기존의 이미지관리 프로그램들 예를들어 ACD See 나 알씨등과 비교해봐도 뒤지지 않고 더 월등한 효과와 기능을 보여준다. 전문가에게는 몰라도 초보자에게는 이미지관리 편집에 관해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아주 유용한 유틸리티로 생각된다.
사진편집 및 이미지 관리 프로그램인 구글 피카사는 아래 포스트 하단 구글 패키지 링크를 클릭하거나
구글 피카사 안내 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물론 그래픽 디자이너인 자신도 쓸까말까 고민하다가 체험삼아 설치한 것이 지금은 아주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다.
구글 패키지 다운로드 안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