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시작으로 블로그를 시작한지 1개월정도 지난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방문하는 블로그 마다 구글의 광고문구가 눈에 띄어서 뭔가하는 호기심에 관심을 가지고 자료를 찾다보니 구글의 광고마케팅 애드센스링크임을 알게 되었고, 곧바로 작업에 들어갔죠.
수익성에 대한것은 반신반의 했고, 도대체 얼마나 많은 클릭수가 발생하고 광고 의존도가
높은지를 알고싶은 호기심에 비롯된 것이 이제는 본의 아니게 60%를 훌쩍 넘어서서 목표치에 빠르게 다가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몇일은 아무런 반응이 없더니 열렬히 포스팅을 하였더니 오픈블로그의 상위순위에 랭크되고, 올블로그도 자주 이슈화 되어 금방 효과를 나타내 보이고 있었습니다.
중요한것은 본인이 열나게 클릭 해봤자 효과가 없다는것과 잘못하면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도 있다는 걸 잘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애드센스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최적화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정도의 노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본 블로그에서 처럼 메인 콘텐츠 하부에 배너타입의 콘텐츠 광고를 게재하고, 우측 사이드바에는 애드센스, 애드워드, 컨텐츠, 피카사, 파이어폭스, 구글 검색창을 게시하여 다중 클릭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광고의 위치도 우측상단이라 일단은 마우스 안전존으로 할당되어 노출당 클릭률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물론 블로그 스킨의 디자인도 전체적인 배치에 있어 부담감을 주지 않도록 많은 신경을 써야
하지만 중요한 포인트로 체크되는것은 광고문안의 폰트컬러도 한 몫 한다는 사실을 인지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스피드로 보면 이달 말일경에는 $100 은 무난히 패스를 할 것 같습니다.
누리꾼 여러분들도 조금만 신경쓰시면 어느정도 짭짤한 용돈벌이는 쉽게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욕심내지 마시고, 블로그의 트래픽을 측정하는 마음으로 도전하시되 알찬 정보의 포스팅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많은 수익 프로그램에 참여를 해봤지만 가장 현실적인 수익모델은 애드센스가 처음인것 같습니다.
아울러,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해 세밀하게 수정한 이 스킨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 주시면 스킨을 정리해서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